[아시아경제 이현주 기자] 신한카드와 SK텔레콤이 빅데이터 분야 융합 모델을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신한카드와 SK텔레콤, 서울관광마케팅 3사는 지난 6월 문체부 산하 한국문화관광연구원이 공모한 2014년도 관광서비스 R&D 지원 사업에 '로밍서비스 빅데이터를 활용한 인바운드 관광시장 정보기술 개발'을 주제로 응모, 사업자로 선정된 바 있다. 이번 사업은 국내에서 사용하는 로밍 통화 데이터와 신용카드 이용데이터를 융합해 외국인의 관광패턴을 객관적으로 실측하고 웹 기반으로 시각화해 서울관광마케팅이 추진하는 서울시 관광사업에 실제 적용하게 된다. 기존 외국인 관광객 대상 설문조사에 의지하던 정책결정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이동통신과 카드업의 빅데이터를 활용, 실제 객관적으로 측정된 정보를 정책에 활용하는 것이다.신한카드 관계자는 "향후 양사의 고유 데이터 뿐만 아니라 각종 공공데이터 및 타 업종 데이터와의 융복합을 통해 새로운 빅데이터 협력모델을 개발, 기업 비즈니스 뿐만 아니라 공공 가치 창출에도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이번 과제의 주관 사업자는 SK텔레콤이며 사업기간은 내년 6월말까지 1년간이다.이현주 기자 ecolhj@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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