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PC그룹의 미래형 외식문화공간 'SPC스퀘어'
[아시아경제 장인서 기자] SPC그룹은 강남역 남단 신분당선 권역에 미래형 외식문화공간인 'SPC스퀘어(Square)'를 오픈한다고 14일 밝혔다.SPC스퀘어는 SPC그룹을 대표하는 플래그십 스토어인 한남동 '패션5'에 이은 강남 지역의 첫 플래그십 스토어다. 4개층, 연면적 2000㎡ 규모의 단독 건물로 '도심 속 작은 광장'을 콘셉트로 꾸며졌다. 패션5가 베이커리를 중심으로 다양한 음식문화를 선보였다면 SPC스퀘어는 SPC그룹의 신사업 분야인 외식에 초점을 맞췄다. 1층에는 정통 나폴리 피자를 맛볼 수 있는 '베라피자(Vera Pizza)'와 스페셜티 커피브랜드 '커피앳웍스(Coffee@ Works)'를 운영하며, 1층 일부와 2층에 걸쳐 브런치앤디저트 카페 '라뜰리에(L’atellier)', 3층엔 이탈리안 그릴 비스트로 '라그릴리아(La Grillia)' 등 4개 브랜드가 운영된다.단순히 매장들을 한 데 모은 것이 아니라 첨단 IT기술과의 접목을 통한 '미래형 스마트 외식문화공간'을 구현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이를 위해 삼성전자와 함께 스마트폰을 활용한 '위치기반 커머스 서비스'를 시범 도입해 '스마트 오더 시스템', '전자스탬프' 등의 신개념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미디어 토템', '인터랙티브 미디어월' 등 고객의 다양한 체험을 유도하는 첨단 미디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SPC그룹 맴버십 포인트인 해피포인트도 2% 적립해준다.SPC그룹 관계자는 "SPC스퀘어는 음식과 문화의 만남, IT 기술과 접목한 첨단 서비스 등 다양한 체험을 제공하는 복합 문화공간"이라며 "광장이라는 의미의 이름처럼 미식가와 트렌드세터들이 모여드는 강남의 랜드마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장인서 기자 en1302@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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