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러리아百, 온라인몰 성장률 고공행진

[아시아경제 김민진 기자] 한화갤러리아가 운영하는 인터넷쇼핑 갤러리아몰이 특화서비스를 기반으로 업계 평균을 상회하는 높은 성장률을 기록해 눈길을 끌고 있다. 갤러리아몰은 2010년 이후 지난해까지 연평균 26.2%의 성장률로 같은 기간 국내 온라인 쇼핑몰보다 9.7%포인트 높은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다고 3일 밝혔다. 갤러리아몰은 2010년 46.8%, 2011년 22.0%, 2012년 19.2%, 지난해 16.7%의 성장률을 보였다. 통계청에 따르면 국내 온라인쇼핑몰 성장률은 2010년 22.1%, 2011년 15.4%, 2012년 17.2%, 지난해 11.4%를 기록했다.갤러리아몰은 온라인에서 제공하는 가격혜택으로 상품을 구매하면서 '동종상품 교환', 시착 등이 가능한 오프라인 매장에서 상품을 찾는 'PICK@STORE', 이메일 초대장을 받은 고객만 이용할 수 있는 '프라이빗 클럽', 워터바ㆍ오가닉ㆍ헤드폰 등 특정 상품을 주제로 한 '갤러리아 전문관', 'ONLY상품' 운영 등 최초이거나 독특한 컨텐츠를 운영하고 있다. 패션, 쇼핑 등 정보 제공으로 정보기사를 읽고 매거진에 소개된 아이템을 갤러리아몰과 연동해 구매할 수 있는 '디지털매거진 앱'도 높은 인기를 올리고 있다. 올해의 경우 지난달 정식 컨텐츠로 오픈한 '아트 & 갤러리'를 통해 유통업계 온라인몰에서는 볼 수 없는 그림, 조각품 등 예술작가들의 미술품을 판매하고 있다. 정형욱 갤러리아 E-커머스 팀장은 "온라인 쇼핑몰의 경쟁속에서 갤러리아몰은 명확한 컨텐츠 차별화와 사용자 중심의 편의성을 살리며 프리미엄 인터넷 쇼핑의 허브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김민진 기자 enter@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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