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LG패션은 미국 가방전문 브랜드 '맨하튼포티지(Manhattan Portage)'를 국내 시장에 전개한다고 17일 밝혔다. 맨하튼포티지는 '모든 이를 위한 가방'이라는 철학 아래 지난 1983년 미국뉴욕에서 탄생한 브랜드다. 맨하튼포티지는 월드 바이크 챔피언십, 뉴욕 필름 페스티벌 등 전세계 주요 문화 스포츠 대회의 메인 스폰서로 참여하는 것은 물론 일본의 대지진 구호활동을 위한 전용 가방을 출시하는 등 사회 문제에도 끊임없이 참여해 온 '개념 브랜드'로서도 널리 알려져 있다.맨하튼포티지는 고급스러우면서도 실용적인 소재를 활용해 백팩, 메신저백과 같은 실생활에 유용한 가방 아이템을 취급한다. 가격는 10만원~30만원대다. 한편, 맨하튼포티지는 올 가을부터 롯데백화점 잠실점 등 백화점 매장과 LG패션이 자체적으로 전개하는 편집숍 라움에디션 4개점을 비롯해 총 10개의 유통망에 입점한다.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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