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샵, 파리·밀라노·런던·뉴욕서 '2013 F/W 프리런칭쇼' 개최

[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GS샵은 파리, 밀라노, 런던, 뉴욕 등 4대 패션 컬렉션이 열리는 각 도시의 패션위크 기간에 맞춰 GS샵의 대표 패션 브랜드 신상품을 공개한다고 29일 밝혔다.GS샵은 지난 26일(현지시간) 프랑스 파리에서 ‘2013 F/W 프리런칭쇼’를 개최했다. 오는 9월초까지는 ‘GS샵 글로벌 패션 프로젝트’에 돌입할 예정이다.이번 프리런칭쇼에서는 디자이너 이석태의 ‘아티스트 바이 이석태’, 디자이너 조성경의 ‘라뚤’, 프랑스에서 시작된 글로벌 토탈 패션브랜드 ‘모르간’, 프랑스 감성의 컨템포러리 여성복 브랜드 ‘빠뜨리스 브리엘’ 등 GS샵 5개 대표 패션 브랜드의 F/W 신상품이 공개됐다. GS샵 관계자는 "F/W 신상품의 본격 출시에 앞서 세계 패션 인사들에게 먼저 선보여 ‘트렌드리더 홈쇼핑’의 면모를 재확인하기 위해 이번 프로젝트를 추진했다"고 설명했다.GS샵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GS샵 패션 부문의 글로벌 경쟁력을 확인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글로벌 패션 브랜드, 해외 유명 디자이너 등과 네트워크를 넓히고 파트너십을 구축하는 등 글로벌 패션 비즈니스 역량을 증대한다는 계획이다. GS샵은 인도, 태국, 중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터키 등 6개국 합작 홈쇼핑사에 한국 홈쇼핑상품을 수출하고 있으며 최근 수출 품목을 주방용품과 생활용품에서 패션 및 이미용으로 상품군을 확장 중이다. 이번 프로젝트의 성공적인 개최를 통해 GS샵 패션상품의 해외 수출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동시에 ‘글로벌 패션 프로젝트’를 통해 4개 패션 도시에서 촬영된 사진과 동영상 등은 이번 F/W 시즌 동안 GS샵 패션 방송에 활용돼 현장감과 트렌드를 전해줄 뿐 아니라 타 홈쇼핑 채널과 차별화되는 콘텐츠가 될 전망이다. 김호성 GS샵 전무는 “가격을 앞세워 유행을 쫒아갔던 홈쇼핑 패션이 가치를 앞세워 유행을 선도하고 있다”면서 “실력파 디자이너와 유명 브랜드와의 협업 강화 등으로 패션 상품을 레벨업하는 것과 동시에 글로벌 패션 프로젝트와 같은 적극적인 투자를 통해 GS샵을 대한민국 트렌드의 중심으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오주연 기자 moon170@<ⓒ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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