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소연 기자]파세코는 지난해 후드제품 판매량이 약 19만2000대를 기록했다고 30일 밝혔다. 회사 관계자는 “빌트인 가전 부문에서 후드 사업은 신(新)아이템으로, 지난 2010년부터 판매량이 증가하기 시작해 약 11만대를 기록했고, 이후 시장에서의 입지를 점차 구축해 나가면서 최근 3년 간 판매량이 무려 75% 가까이 증가했다”고 말했다. 후드 부문 판매 실적 증가 요인으로는 ‘데코후드’의 판매량 증가를 꼽았다. 데코후드는 일반 후드 대비 고급화한 제품이다. 최근 주방가전의 고급화 추세가 계속 이어지면서 관련 고가 제품의 매출이 높아지고 있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파세코의 데코후드는 은은한 조명과 곡선형의 부드러운 외관은 물론, 요리 시 발생되는 연기 및 유해가스를 감지해자동으로 작동되는 자동환기 기능이 특징이다. 파세코 유일한 대표는 “향후 인기가 높은 데코후드 부문에 주력하면서 중저가는 물론 고가 등 가격대 별 다양한 제품 및 라인 개발에 노력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소비자 만족과 꾸준한 매출 향상을 이뤄나가고자 한다”고 밝혔다. 김소연 기자 nicksy@<ⓒ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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