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싸도 정품 산다, CJ오쇼핑 ‘고소영 슈즈’ 매진 열풍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원조 스타일 아이콘' 고소영씨가 CJ오쇼핑을 통해 론칭한 이태리 유명 슈즈 브랜드ASH(아쉬)의 '고소영 한정판' 슈즈가 방송 28분만에 매진돼 화제다. 지난 10일 오전 셀렙샵 3주년 특집 방송을 통해 론칭한 '아쉬플러스소영(ASH + So Young)' 상품이 방송 시작 3분만에 분당 1000만원의 매출을 올리더니 분당 최고 매출 7000만원을 기록한 후 방송 종료 전 총 3000켤레 11억원어치가 모두 팔려나갔다. 불경기에도 불구, 각각 39만8000원과 37만8000원으로 책정된 고가 슈즈 제품이 완판된 것은 이례적이다. 이는 '원조 완판녀' 고소영씨의 감각과 3년째 셀렙샵을 진행하고 있는 국내 최고의 스타일리스트 정윤기씨의 안목에 대한 신뢰가 높았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또 동일한 시간대에 타 홈쇼핑에서 ASH와 유사한 스타일의 제품을 4만원대에 판매했음에도 불구하고 약 8배 높은 가격의 ASH정품이 매진된 것은 홈쇼핑 고객들이 더 이상 저가나 추가구성만을 목표로 홈쇼핑을 이용하지 않는 다는 것을 의미한다. 최윤정 CJ오쇼핑 트렌드사업부장은 " 'ASH+So Young'의 매진은 상품의 가격보다는 가치에 집중하는 홈쇼핑 고객들이 많아졌음을 의미한다" 며 "트렌드에 민감한 가치소비자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해 홈쇼핑 패션 트렌드를 리드해나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ASH+So Young'은 이태리 ASH본사가 고소영씨에 대한 감사의 뜻으로 내놓은 국내 한정판으로 고소영씨가 ASH를 신은 사진이 노출된 이후 국내에 ASH 열풍이 불었다. 일반적인 ASH 제품이 캐주얼한 느낌의 웨지힐 스니커즈인데 반해 'ASH+So Young'은 나비문양을 넣는 등 고소영씨 특유의 여성스러움과 우아함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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