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미당' 부활? 삼립식품, SPC그룹의 전신 '상미당' 브랜드 선뵈

[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 SPC그룹의 삼립식품은 인공첨가물을 넣지 않은 자연주의 빵 브랜드 '상미당'을 론칭했다고 25일 밝혔다.상미당은 1945년 SPC그룹의 창업자인 고 허창성 명예회장이 고향인 황해도 옹진에서 운영했던 제과점 이름으로 현재 삼립식품의 모태가 된 곳이다.삼립식품은 인공적인 첨가물이 만들어지지 않았던 그 시절 순수한 빵의 정통성을 이어가겠다는 의미로 상미당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설명했다.삼립식품은 상미당 브랜드의 첫 제품으로 자연에서 얻은 원재료만을 담은 ‘상미당 호빵’ 3종을 출시했다.
호두, 해바라기씨, 호박씨가 씹히는 빵과 밤이 알알이 들어있는 단팥으로 꽉 찬 ‘알밤맞은 단팥 호빵’과 닭고기와 신선한 토마토, 양파, 감자를 인도에서 공수한 커리로 요리한 ‘인도 치킨커리 호빵’, 소고기를 양파, 당근, 대파 등의 신선한 채소와 함께 요리한 ‘언양식 소불고기 호빵’ 등 3종이다. 전국 할인점과 백화점 식품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가격은 3000원부터 3300원이다.삼립식품 마케팅본부 관계자는 “상미당은 67년 전통의 삼립식품이 건강한 먹거리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려는 창립이념과 기술력 등이 어우러진 최고의 웰빙 브랜드”라며 “기존 빵과는 원재료부터 생산방법까지 차별화 시킨 제품으로 앞으로 상미당 브랜드를 키워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오주연 기자 moon170@<ⓒ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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