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조유진 기자]다음커뮤니케이션은 이용자들이 원하는 쇼핑 정보를 보다 빠르고 상세하게 찾아볼 수 있도록 ‘쇼핑 검색 제안’ 서비스를 신규 오픈했다고 17일 밝혔다.이번에 선보인 쇼핑 검색 제안은 이용자가 품목명이나 브랜드명, 모델명 등 쇼핑 관련 검색어를 입력하면, 해당 품목의 인기 브랜드, 해당 브랜드의 인기 품목, 상세조건 등 다양한 쇼핑 검색어를 카테고리 별로 제안하여 이용자들의 스마트한 쇼핑을 돕는 서비스다.예를 들어, ‘선글라스’를 검색하면 이용자들의 다양한 검색 행태를 분석해 '블랙’, ‘보잉’, ‘무테’ 등 다양한 상세 조건을 함께 제안해주는 형태다.기존의 단순한 ‘관련 검색어’나 ‘서제스트’ 제공에서 벗어나 다음만의 풍부한 쇼핑 데이타를 바탕으로 최적화된 쇼핑 검색어를 제안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이용자가 검색시 미처 생각하지 못했던 브랜드나 품목까지 확인할 수 있어 쇼핑의 즐거움과 함께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쇼핑검색제안 서비스는 PC웹과 모바일웹에서 모두 이용이 가능하며, PC 웹은 통합 검색 결과 우측에서, 모바일웹은 검색결과에서 상단에서 확인할 수 있다. 펼쳐보기를 클릭하면 보다 다양한 쇼핑 검색 제안 내용을 볼 수 있다.다음 관계자는 “쇼핑 검색 제안은 이용자들이 원하는 쇼핑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검색어를 다음이 직접 제안해줌으로써 검색 효율성 및 만족도를 높인 서비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이용자들의 쇼핑 검색 패턴에 알맞은 서비스로 진화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조유진 기자 tint@<ⓒ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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