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모바일 청구서 인기몰이..이메일 청구서 빠르게 대체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LG CNS(대표 김대훈)는 자사의 통합 모바일 청구서 서비스 '엠포스트(MPost)'가 사용자 수 200만 명을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엠포스트는 기업들이 발행하는 종이나 이메일 청구서를 하나의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해주는 서비스다.엠포스트는 지난해 5월 서비스 개시 이후 지난해 말 이미 100만 사용자를 돌파하는 등 스마트폰 가입자의 증가와 함께 빠른 보급 속도를 기록했으며, 이번에 200만 사용자를 넘어서며 기존 이메일 청구서를 대체하고 있다고 LG CNS는 설명했다.엠포스트는 현재 5개 산업영역(카드, 통신, 보험, 도시가스, 방송), 7개 기업(BC카드, 신한카드, 외환카드, LG U+, 건강보험공단, 삼천리 도시가스, 스카이라이프)의 모바일 청구서 서비스를 하고 있으며 계속해서 범위를 넓혀가고 있다.또한 엠포스트는 아이폰 운영체제(iOS)와 안드로이드를 모두 지원할 뿐만 아니라 일반 휴대폰에서도 모바일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손준배 LG CNS 아웃소싱사업부문장은 "엠포스트는 사용자에게는 모바일 청구서의 편리함을, 기업 고객에게는 획기적인 비용 절감과 맞춤형 마케팅 채널을 제공하는 서비스"라며 "이번 200만 사용자 돌파를 계기로 더욱 다양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김철현 기자 kch@<ⓒ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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