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년근 홍삼농축액 ‘이러나 홍삼’ 출시 할인 이벤트

가피식품은 6년근 홍삼 농축액의 진한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는 ‘이러나 홍삼’을 출시해 할인행사를 갖는다. 이러나 홍삼은 6년근 인삼만을 선정해 가피식품의 전통적 증포 방식으로 홍삼을 만든 후 전라북도 무주군의 맑은 물과 현대적이고 위생적인 시설로 저온에서 장시간 추출해 만든 홍삼음료다. 현재 시중에 시판되고 있는 홍삼보다 월등히 앞서 있는 추출물 Rg5, Rk1을 함유해 암 치료에 획기적인 도움을 주며, 여성의 폐경 증상을 완화시키는 데 효과가 높다. 소비자가는 60만원이지만 현재 출시 기념으로 할인행사를 진행중이다. 자세한 사항은 www.gapyfood.net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기아차 모닝, 프랑스 전문지 ‘올해의 경승용차’ 1위 선정프랑스 유력 자동차 전문지인 <라구스(L’argus)>가 최근 발표한 ‘올해의 승용차 상(Passenger Car Award 2012)’에서 기아차 모닝이 경소형차(City car) 부문 1위를 차지했다. 라구스는 모닝에 대해 “기대를 뛰어넘는 넓은 실내 공간 및 우수한 안전성과 편의사양을 바탕으로 소비자들에게 감동을 주기에 충분하다”라며 “특히 디자인을 비롯해 핸들링, 품질, 실내공간 등이 경쟁차 대비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고 평가했다. A, B세그먼트를 대상으로 한 경소형차 부문은 작은 차를 선호하는 유럽 소비자들에게 가장 인기가 높은 차급으로 이 부문 1위를 차지한 모닝에 이어 폭스바겐 up!이 2위를, 도요타 야리스가 3위를 차지했다.
바닐라코, 스마트한 ‘QR코드’ 이벤트메이크업 브랜드 ‘바닐라코’는 2011 겨울 컬렉션 ‘스파클링 나이트(Sparkling Night)’의 출시와 연말을 맞아 고객들에게 다양한 선물을 제공하는 ‘스파클링 나이트 이벤트’를 25일까지 진행한다. 강남점 매장이나 대구 동성로점 매장에서 4만원 이상 구매 고객들에게 증정하는 QR코드 카드를 받아 스마트폰을 이용해 선물을 확인할 수 있으며, 참여자에게는 100% 선물의 기회가 주어진다. 스파클링 나이트 브러시 3종세트와 Mr. oh!! 페이셜 밤, 하이드레이팅 겔 마스크 등 바닐라코의 인기제품들과 바닐라코 상품권(1만원권)을 선물로 받을 수 있으며, 그 밖에 비츠 바이 닥터드레 스튜디오 헤드폰, 보졸레 빌라쥬 누보 와인 등도 준비돼 있다.
SK텔레콤, 세계 최초 LTE 로밍 서비스 SK텔레콤(대표 하성민)은 세계 최초 ‘LTE 프리미엄 모뎀 로밍’ 서비스를 선보인다. 이로써 SK텔레콤은 국내 최초로 LTE 서비스를 상용화한 데 이어 전 세계적으로도 한 발 앞선 LTE 서비스를 개시한다. ‘LTE 프리미엄 모뎀 로밍’ 서비스는 현지 LTE 망과 호환되는 USB형 LTE 모뎀을 대여하는 방식으로 제공된다. SK텔레콤은 홍콩 전 지역에 LTE 망을 구축한 현지 이통사 CSL과의 협력 아래 이번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SK텔레콤 고객은 노트북 등의 통신기기에 해당 LTE 모뎀을 연결해 현지 LTE 네트워크를 이용할 수 있다. LTE 프리미엄 모뎀 로밍을 이용하면 홍콩 전 지역에서 노트북이나 슬레이트PC 등을 통해 기존 데이터로밍보다 최대 5배 빠른 속도로 무선인터넷 이용이 가능하다.
밀레니엄 서울힐튼 ‘송년 카운트 다운 파티’ 준비밀레니엄 서울힐튼의 영국풍 바 오크룸(Oak Room)에서 한해를 마무리하는 12월의 마지막 날에 ‘송년 카운트다운 파티’를 준비한다. 12월 31일에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2012년 임진년(壬辰年) 새해를 맞이할 수 있는 오크룸에서는 송년 특별 카베리 뷔페를(W3만4700원/1인/세금 및 봉사료 별도) 저녁 6시부터 8시 반까지 선보인다. 12월 31일, 오크룸은 샴페인을 상징하는 금색(Gold)과 검은색으로 꾸며지게 되며, 감미로운 음성의 필리핀 트리오 ‘스위트 서울(Sweet Seoul)’의 음악을 라이브로 즐기면서 밀레니엄 서울힐튼 전문 MC 마크 쉬어즈(Mr. Mark Shears)씨의 사회로 2011년 카운트다운 파티의 즐거움과 흥분을 체험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푸짐한 호텔 상품권이 제공될 예정이다.
롯데마트, ‘통큰 우표’ 무료증정 롯데마트는 12월 21일까지 최근 자체 개발한 ‘통큰 서체’로 만든 ‘통큰 우표’를 무료로 증정한다. 통큰 우표는 롯데마트 전국 매장의 고객만족센터 등을 방문해 발송하려는 연하장이나 편지를 제시하면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우표는 1만5000장이 준비돼 있으며, 270원짜리로 규격용 우편을 보낼 때 사용할 수 있다. 비규격용 연하장 등을 발송할 때는 요금이 360원이어서 롯데마트는 통큰 우표와 함께 일반 우표(90원)도 증정한다. 남창희 롯데마트 마케팅부문장은 “소중한 지인에게 편지로 마음을 전하는 연말 시즌에 맞춰 롯데마트 전용 서체 디자인으로 발행한 통큰 우표를 무료로 증정하기로 했다”며 “이를 통해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컨시어지 이태원점 오픈기념 ‘3색파티’지난 15일 컨시어지 이태원점 오픈을 기념하는 파티가 개최됐다. 오프닝 파티는 ‘Digital, Fun, Entertainment의 3중주’라는 테마로 유명 아티스트인 피아니스트 겸 작곡가 이진욱 씨, 첼리스트 정희진 씨의 콘서트를 선보였다. 행사의 마지막은 독일의 유명 전자음악회사인 에이블톤에서 아시아 최초로 인증 받은 아티스트이자 전자음악가 DJ수리의 공연으로 마무리됐다.컨시어지는 수년간 경험을 지닌 전문가들과의 일대일 상담, 애플 제품 교육 프로그램인 컨시어지 아카데미를 진행하고 있으며 컨시어지는 애플 공인 프리미엄 전문 매장인 ‘컨시어지 애플’과 휴대용 디지털 디바이스 전문 매장인 ‘컨시어지 모바일’ 2가지 형태의 매장을 통해 고객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현대아산, 남산 주한독일문화원 리모델링공사현대아산이 서울 남산에 위치한 주한독일문화원을 초현대식 친환경 건물로 리모델링한다. 현대아산은 지난 16일 서울 용산구 주한독일대사관에서 장경작 사장, 한스-울리히 자이트 주한독일대사 등 양측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사 계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인 시공에 들어갔다.이번 공사는 독일 정부가 주관하며, 전체적인 리모델링을 통해 주한독일문화원의 본래 기능을 강화하는 데 역점을 두고 있다. 건물은 지하2층 지상2층, 건축면적 927㎡, 연면적 2,307㎡ 규모이고 내년 8월 준공 예정이다. 현대아산은 “외국 정부가 직접 발주하는 공사로는 첫 수주”라며 “독일문화원 건물의 특성을 최대한 살려 주변 환경과 잘 어울릴 수 있는 미관 구현과 에너지 효율성을 극대화 하겠다”고 밝혔다.
삼성전기, 산학협력 학교에 설비 기증삼성전기는 산학협력을 통한 맞춤형 인재 육성의 일환으로 산학협력 학교인 부산대와 부산자동차고(마이스터고)에 학생 실습용 설비 각각 4대와 6대를 기증했다.산자동차고에서 열린 기증식에는 김상기 삼성전기 전무(ACI경영지원팀장)와 이승희 부산자동차고 교장 등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삼성전기가 기증한 설비는 삼성전기 기판 제조공정에 사용되던 노광, 검사, 측정 설비들로 학생들의 실습 역량 향상에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삼성전기 김상기 전무는 “이번 설비 기증으로 학교는 실무 능력을 갖춘 우수 인력을 양성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활용 가능한 현장형 인재 확보가 가능해 상호 윈윈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숫자로 보는 경제 포커스3%. 국내 체류 외국인이 9월 말 기준 141만명을 넘어 전체 인구의 3%에 육박했다. 법무부 출입국ㆍ외국인정책본부 통계에 따르면 국내 체류 외국인은 141만8천149명(9월 말 기준)이다. 국내 체류 외국인은 지난해 6월 말 120만명을 돌파했고, 9개월 만인 3월 말 130만명을 넘어선데 이어 다시 6개월 만에 10만여명이 늘어났다. 이중 외국인 근로자들은 60만138명으로 합법 체류자는 54만5천369명, 불법 체류자는 5만4천769명이다.45%. 통계청이 발표한 ‘2011년 사회조사’에 따르면 가구주의 소득·직업·교육·재산 등을 고려해 자신의 사회경제적 지위를 하층민이라고 응답한 비율은 45.3%다. 2년 전 42.4%보다 2.9% 포인트 늘어났으며, 자신을 중산층이라고 응답한 비율은 52.8%로 2년 전 54.9%에 비해 2.1% 포인트 줄어들었다. 상류층이라는 응답은 1.9%로 2년 전(2.7%)보다 줄어들었다.이코노믹 리뷰 이효정 기자 hyo@<ⓒ 이코노믹 리뷰(er.asiae.co.kr) - 리더를 위한 고품격 시사경제주간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주간국 이효정 기자 hyo@ⓒ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