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삼공사, 최우수 기업블로그상 수상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한국인삼공사는 자사의 기업블로그 '삼삶스토리(www.samsamstory.com)'가 한국사보협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보건복지부, 여성가족부, 한국언론재단 등이 후원한 '2011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에서 최우수 기업블로그상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은 국내외 다양한 기관에서 발행하는 커뮤니케이션 제작물을 대상으로 기업문화 발전과 관련 작품의 질적 향상을 위해 매년 개최되는 국내 유일의 행사다. 편집디자인의 독창성, 콘텐츠의 참신성과 기획능력, 고객의 참여기회 수준 및 소통정도, 발행횟수 등을 통해 수상작을 선정한다. 인삼공사의 '삼삶스토리'는 인삼 및 홍삼은 물론 건강, 문화, 스포츠 등 다양한 정보를 블로거의 눈높이에 맞춰 쉽고 재미있게 풀어내고, 내부 직원의 활발한 참여를 이끌어냈으며, 고객 문의사항을 매주 블로그 콘텐츠로 제작해 '소통'이라는 블로그 개설취지를 살린 점 등이 높은 점수를 받아 최우수상작으로 선정됐다. 특히 6년근 인삼을 귀엽게 형상화한 운영지기 '삼토리'를 통해 한국인삼공사 블로그의 정체성을 강화했으며, 네티즌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뿐 아니라 참여강화를 통해 진정한 소통, 공감의 채널로 자리매김한 점이 높이 평가됐다.지난 1월 4일 오픈한 '삼삶스토리'는 삼(蔘)과 건강한 삶의 이야기를 전하는 공간이란 의미로, 현재까지 총 600여건의 콘텐츠를 발행했으며, 일 평균 2000명이 방문하고 있다. 한국인삼공사 직원으로 구성된 사내기자단이 회사 내 소식은 물론 인삼과 홍삼, 건강한 삶을 위한 정보, 문화 및 스포츠 관련 내용 등 다양한 콘텐츠를 매일 1회 이상 발행하고 있다. 허철호 인삼공사 홍보1부장은 "지난 5월부터 특집으로 연재하고 있는 한국인삼공사 배드민턴단, 탁구단, 골프단과 함께하는 생활스포츠 콘텐츠는 가장 인기있는 콘텐츠 중 하나로, 그 중 배드민턴 관련 내용은 경상남도 교육청에서 초등학생 대상 교육자료로도 활용되고 있다"며 "향후 독자 입장에서 궁금해하는 정보를 알기 쉽게 전달하고, 독자들과 직접 소통하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한편, 한국인삼공사는 공식 기업블로그 삼삶스토리 이외에도 격월로 발행하는 사외보 '심'을 발행하는 등 고객과의 소통에 다각도로 힘쓰고 있다.조강욱 기자 jomarok@<ⓒ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산업부 조강욱 기자 jomarok@ⓒ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