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스마트폰 게임 전문 개발사 컴투스가 새로운 게임 플랫폼으로 떠오르고 있는 스마트TV에 대한 공략을 시작했다.컴투스(대표 박지영)는 스마트기기용 스포츠 대전 게임 '홈런배틀3D'를 삼성 스마트TV용 버전으로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이 게임은 삼성의 스마트기기용 애플리케이션 마켓인 '삼성앱스'를 통해 스마트TV용으로 한국과 미국에 서비스를 시작했다.특히 이 게임은 네트워크를 통해 '갤럭시S' 등 다른 스마트기기 사용자들과도 자유로운 1대 1 대전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컴투스는 이번 스마트TV용 게임 출시를 통해 스마트TV-스마트폰-태블릿PC를 연결해 게임을 즐기는 콘텐츠 제공에 박차를 가한다는 전략이다.'홈런배틀3D'는 다른 사용자와 네트워크를 통해 1대 1 홈런 대결을 펼치는 스포츠 게임으로 지난 2009년 6월 18일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첫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미 스마트폰과 태블릿PC를 통해 전 세계 90여개 국가에 서비스 되고 있으며, 총 2억 건 이상의 누적 네트워크 대전 기록을 올리는 등 세계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는 글로벌 스포츠 대전 게임이라고 컴투스는 설명했다.컴투스 관계자는 "홈런배틀3D는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이라며 "가정에서 가족들이 함께 즐기는 홈엔터테인먼트 콘텐츠로 인기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삼성 스마트TV용 '홈런배틀3D'는 이번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무료 이벤트를 실시 중이다. 이 게임은 2011년도 삼성 스마트TV D6000 시리즈 이상 모델에서 즐길 수 있다. 게임과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삼성앱스 TV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김철현 기자 kch@<ⓒ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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