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석동 '햇살론 모바일 상담창구 만들 것'

[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김석동 금융위원장은 28일 서민금융 문제와 관련 "햇살론 모바일 상담창구를 만들겠다"고 밝혔다.김 위원장은 이날 오후 국회 경제분야 대정부질문에서 "서민들이 자신의 신용상태와 부채관리를 포함한 재무상황 전반에 대해 심도있게 상담하고 실행 가능한 해결방안을 얻을 수 있는 상담창구가 매우 긴요하다"는 한나라당 정두언 의원의 질의에 이같이 답했다.김 위원장은 "서민들이 어디에서 금융 도움을 모르는 것이 문제"라며 "그래서 미소금융 현장에도 가보고 햇살론 현장에서 가서 이런 문제점을 지적했다"고 설명했다.그는 "신용회복위에 상담창구가 현재 46개인데 더 늘리겠다"며 "차를 타고 다니며 필요한 곳에 찾아가는 상담창구도 운영하고 온라인 상담창구는 자금을 투입해 더 늘리려고 한다. 제 책임아래에서 늘리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지연진 기자 gyj@<ⓒ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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