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銀 고객정보 보호능력 강화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부산은행은 지방은행 최초로 고객정보나 은행내부정보를 외부에 유출시 별도 보안절차를 거쳐야 가능한 문서보안시스템(DRM, Digital Rights Management)을 구축해 고객정보 보호능력을 대폭 강화했다고 15일 밝혔다.이번 문서보안시스템 구축으로 고객 개인정보를 포함한 내부 중요문서가 관리·유통되는 전 단계에 걸쳐 강도 높은 보안 환경을 마련하게 됐다.적용대상은 오피스파일(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아래한글 등 은행내부에서 사용되는 모든 문서파일에 해당되며, 문서저장시 암호화되기 때문에 외부유출이 필요할 경우 반드시 승인을 받아야 한다.부산은행 관계자는 "이번 문서보안시스템 구축은 그 동안 당행 고객들의 소중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관리하겠다는 일반적인 구호선언에서 벗어나, 보다 구체적이고 실천적인 고객정보 보호시스템을 구현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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