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종일기자
민원인 눈 높이에 맞춘 구로 3동 민원실
이번 재배치를 위해 구로구는 유수 기업체의 고객 상담실을 벤치마킹하는 등 민원인의 주민센터 이용 편리성과 업무처리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최적의 구조를 연구해 민원실과 일반 행정실을 분리했다. 또 민원대를 낮추어 민원인의 눈높이에서 업무를 추진하고, 옆 테이블과 차단하는 낮은 오픈형 칸막이를 설치해 민원인의 인적사항과 상담내용이 보호되도록 했다. 구민과의 친절하고 상세한 민원상담을 위해 일반민원 정체를 막고자 무인민원발급기도 기존 2대에서 4대로 증설하기도 했다. 박종협 자치행정과장은 “복지행정강화, 구민 사생활보호 등을 위해 주민위주의 동주민센터 청사 환경개선을 추진, 전국 최고의 민원실로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우수직원 배치, 직원교육 등을 통해 개선된 환경에서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구민본위의 행정을 실현하겠다”고 밝혔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