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대표 서승화)가 전국 모든 대리점의 타이어 장기재고를 전량 폐기했다.
한국타이어는 타이어 전문 서비스샵인 티스테이션(T’station)과 타이어타운(Tire Town) 등 전국 모든 대리점의 타이어 장기재고를 파악하고 이를 파기, 수거하는 ‘장기재고 타이어 스크랩’을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한국타이어는 장기재고 타이어 스크랩을 위해서 2004년부터 현재까지 약 11억 여 원의 예산을 집행했다. 제조 후 30개월이 경과한 상품을 파악한 후, 이를 모아 사이드월(sidewall, 타이어 측면부)에 구멍을 내는 방식으로 파기해 수거, 소각 처리하고 있다.
타이어는 일반적으로 제조 후 6년 이상이 되면 새로운 상품에 비해 제동거리가 늘어나고 내구성이 떨어지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한국타이어는 소비자의 일반적인 타이어 사용 기간이 약 3년임을 감안해 대리점 기준으로 30개월 이상 된 타이어를 폐기키로 했다.
박철수 한국지역본부 마케팅 & 영업 담당 상무는 “한국타이어는 장기재고 타이어를 엄격한 규정에 따라 처분하고 있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나 신뢰할 수 있는 한국타이어 상품을 구입하실 수 있다”며 “소비자들이 안전한 타이어를 올바르게 사용할 수 있도록 소비자 안전 교육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우경희 기자 khwo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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