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신문 강승훈 기자] 유키스가 일본의 요시모토 그룹의 지원 아래 세계적인 그룹으로 거듭난다.
최근 일본의 요시모토 그룹은 1백억엔(한화 약 1천5백억원)을 투자해 영어 일어 등 7개국어에 능통한 유키스를 키우기로 결정했다.
유키스의 소속사인 NH미디어(대표 김남희)와 요시모토 계열 비전프로덕션(대표 시게타 마사이치)간의 스타양성 대형 프로젝트는 SM엔터테인먼트와 일본 에이벡스사가 지난 2004년 스타양성 프로젝트를 만들어 보아를 세계적인 스타로 양성하고 있는데 이은 두 번째 한·일 합작 빅 프로젝트다.
이같은 사실은 최근 발매된 일본의 스포츠연예 전문지인 일본의 스포츠 호-치가 대대적으로 보도해 알려지게 되었다. NH미디어에 따르면 최근 유키스 프로모션차 일본을 방문한 김남희 대표에게 일본 요시모토 비전프러덕션의 시게타 마사이치 대표가 유키스 한·일 합작 프로젝트를 먼저 제안해 전격적으로 성사되었다는 것.
요시모트 그룹이 세계화 전략의 일환으로 펼치는 이번 프로젝트에 한국의 아이돌 스타그룹 유키스를 발탁한 배경은 여러 가지 전략적 의미를 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우선, 동양의 스타들이 세계무대로 진출하는데 가장 큰 걸림돌이 되고 있는 언어를 손쉽게 해결할 수 있는 외국어와 음악적 실력을 갖추었을 뿐만 아니라 준수한 외모는 물론, 멤버가 15세~17세의 어린나이로 구성되어 장래성이 밝다는 것이다.
또한 요시모토 그룹은 유키스를 한·일 양국에서 띄운 뒤 한국을 교두보로 중국과 동남아까지 진출하며 이 지역에 팽배해져 있는 반일 감정을 비켜가기 위한 최선의 전략적 선택을 한 것으로 보인다.
NH미디어 김남희 대표는 “한류로 인해 일본의 엔터테인먼트사들이 우리의 대중문화에 큰 관심을 갖고 있다는 것을 피부로 느끼고 있다. 글로벌 시대를 맞아 일본의 자본과 우리의 콘텐츠가 합쳐져 아시아 무대는 물론 세계 무대로 진출하려는 생각은 이제 거스를 수 없는 추세이다. 드라마와 영화에 이어 대중음악 분야에서도 이 같은 프로젝트가 활성화되어 침체된 우리 가요계에 기폭제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초대형 유키스 한·일 합작 프로젝트를 주도하고 있는 일본 요시모토 비전프러덕션 시게타 마사이치 대표는 ‘요시모토 코미디 왕국 인 오오이타’라는 일본 최고의 프로그램을 기획해 흥행시킨 주역으로 요즘은 코미디 콘서트인 ‘요시모토 코미디 EXPO’를 기획해 일본 전역을 순회하며 흥행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일본 코미디계의 ‘흥행 마술사’로 통하는 그가 1천5백억원의 초대형 프로젝트의 주인공으로 한국의 유키스를 선택했다는 점에서 관심을 끈다. 보아에 이어 초대형 한·일 프로젝트의 주인공이 된 유키스가 아시아를 넘어 세계적인 스타로 우뚝 설 수 있을지 관심거리다.
강승훈 기자 tarophine@asiae.co.kr
<ⓒ아시아경제 & 스투닷컴(stoo.com)이 만드는 온오프라인 연예뉴스>
대중문화부 강승훈 기자 tarophine@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