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31일 이틀간 주민과 직원 대상
금천구(구청장 한인수)는 정보화 시대에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제1회 정보화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경진대회는 공정성 확보를 위해 외부전문전산교육기관에 의뢰하여 직원참가부문과 주민참가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한인수 금천구청장
직원경진대회는 30일 오후 2시부터 전산교육장에서 30명이 참가한 가운데 진행된다.
평가과목은 정보화 실용능력 및 정보화전략(필기시험), 프리젠테이션 작성·전자문서편집·엑셀활용능력(실기시험)이다. 또 구는 성적우수직원을 선발하여 향후 서울시 공무원 정보화능력 경진대회 및 기타 외부기관 경진대회 참가에 대비할 계획이다.
주민경진대회는 31일 오전 11시부터 만55세 이상 어르신이 참가하여 정보검색능력을 평가하는 ‘어르신부’, 오후 2시부터 문서편집능력을 평가하는 ‘일반인부’로 나뉘어 진행된다.
이성용 홍보전산과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우수직원 발굴 육성과 정보이용의 활성화를 통한 직원정보활용능력을 배양하고 일반적인 정보능력 측정 및 평가에 참여하기 어려운 계층을 대상으로 성취감 등 동기를 부여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홍보전산과(☎2627-1121)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건설부동산부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