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日 배우 "한국 멋진 곳" 칭찬…현지 여론 뭇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3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日 배우 "한국 멋진 곳" 칭찬…현지 여론 뭇매 일본 여배우 시마자키 하루카가 한국을 칭찬하는 글을 올린 뒤 혐한 세력 비난 여론에 휘말려 게시물을 삭제했다./사진=시마자키 하루카 SNS 캡쳐
AD


[아시아경제 김윤경 기자] 일본 걸그룹 AKB48 전 멤버이자 배우 시마자키 하루카가 SNS에 “한국은 멋진 곳”이라는 글을 올린 뒤 혐한 세력의 여론에 게시물을 삭제했다.


지난 16일 시마자키 하루카는 자신의 트위터에 “할아버지가 아이에게 자리를 양보하고 있는데 노약자석에 앉아 있는 직장인들은 왜 아무렇지 않게 앉아있는 걸까”라며 “한국은 멋지다. 건강한 젊은이는 모두 서 있고 노약자석은 텅텅 비어있었다. 여러 나라를 여행하면서 멋진 부분을 많이 흡수하고 싶다”는 글과 함께 한국에서 찍은 사진을 올렸다.


이날 다수 일본 언론은 시마자키 하루카의 글을 보도했다. 일부 혐한 성향 누리꾼은 “반일로 간주하겠다”는 등 날 선 댓글을 달았다.



논란이 불거지자 시마자키 하루카는 해당 글을 삭제했다. 그는 “나에 대한 비방은 상관없다”며 “다른 나라(한국) 분들이 기분 좋지 않게 여길 댓글이 많다. 일본인으로서 슬퍼서 삭제했다”고 전했다.




김윤경 기자 ykk0226@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이 기사와 함께 보면 좋은 뉴스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