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덴마크 코펜하겐 쇼핑몰 총격 사건에 "3명 사망"…20대 용의자 체포(종합)

시계아이콘읽는 시간53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덴마크 코펜하겐 쇼핑몰 총격 사건에 "3명 사망"…20대 용의자 체포(종합) [이미지출처=AP연합뉴스]
AD


[아시아경제 정현진 기자] 덴마크 수도 코펜하겐에 있는 한 쇼핑몰에서 3일(현지시간) 총격 사건이 발생해 3명이 사망하고 3명이 중상을 입었다고 AP통신 등이 경찰 발표를 인용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소렌 토마센 코펜하겐경찰청장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이같이 밝히면서 희생자에 40대 남성 1명과 청소년 2명이 포함됐다고 발표했다. 토마센 경찰청장은 "사건 직후 현장에서 22세 덴마크 남성을 체포했다. 체포 당시 이 남성은 소총과 탄약을 소지하고 있었다"면서 "이 백인 남성이 범인이라고 확신하며 공범이 있다는 징후는 없다"고 말했다.


이번 총격이 발생한 곳은 코펜하겐 도심과 공항 사이에 있는 아마게르 지역에 있는 대형 쇼핑몰인 필즈몰이다. 사건이 쇼핑몰에 많은 인파가 모이는 쇼핑몰에서 벌어진 만큼 경찰은 테러 가능성도 배제하지 않고 있다. 총성이 울린 뒤 쇼핑몰에 있던 사람들은 상점에 숨거나 급히 도망치는 모습을 보였다고 목격자들은 전했다.

덴마크 코펜하겐 쇼핑몰 총격 사건에 "3명 사망"…20대 용의자 체포(종합) [이미지출처=AP연합뉴스]


덴마크 방송사 TV2는 용의자가 무릎 길이의 반바지에 민소매 티셔츠를 입고 오른손에 총기로 추정되는 물건을 든 사진을 게재했다. 목격자인 마흐디 알 와즈니 씨는 TV2에 "그(용의자)는 매우 폭력적이고 화가 나 보였다"면서 "그는 내게 말을 했고 그 소총이 진짜가 아니라고 했다. 그는 자신이 하는 일에 매우 자부심 있어 보였다"고 말했다.


AP는 "덴마크에서 총격 사건이 발생하는 건 드문 일"이라고 전했다. 이 쇼핑몰에서 1.6㎞가량 떨어진 한 콘서트장에서는 이날 오후 8시 영국 가수 해리 스타일스의 공연이 예정돼 있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콘서트 주최 측은 경찰과 긴밀하게 논의 뒤 콘서트를 취소했다. 또 세계 최고 도로 사이클 대회인 '투르 드 프랑스'를 맞아 덴마크 프레데릭 왕세자가 주최하기로 한 왕실 리셉션 역시 취소됐다.


소피 H 안데르센 코펜하겐 시장은 트위터에 "필즈몰 총격에 대한 끔찍한 보도가 나왔다"며 "얼마나 많은 사람이 다쳤는지 아직 확실히 알 수 없지만 매우 심각하다"고 썼다. 메테 프레데릭센 덴마크 총리는 "덴마크가 잔혹한 공격을 받았다"며 "사랑하는 사람을 잃은 유가족에게 깊은 위로를 전한다"고 말했다.



이번 사건은 이웃나라 노르웨이에서 대규모 총격 사건이 발생해 2명이 숨지고 20명 이상이 부상 당한 지 약 일주일 만에 벌어졌다.




정현진 기자 jhj48@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