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서울대, 코로나19 확산 여파로 학위수여식 전면 취소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당초 졸업생 대표단만 참석 방침
감염 우려에 취소 결정

서울대, 코로나19 확산 여파로 학위수여식 전면 취소
AD

[아시아경제 유병돈 기자] 서울대학교가 오는 26일로 예정됐던 졸업식을 전면 취소했다.


서울대 여정성 기획부총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 지역사회로 확산하는 가운데 숙고 끝에 제74회 학위수여식을 전면 취소하기로 결정했다"고 21일 밝혔다.


여 부총장은 "당초 사회적으로 어려운 상황임에도 졸업의 의미를 되새기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간소하게라도 진행하고자 했지만, 학생들을 비롯한 학내 구성원 등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취소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앞서 서울대는 코로나19 확산 우려로 각 단과대학 및 전문대학원 졸업생 대표 66명만 참석하는 방식으로 졸업식을 간소화하기로 결정한 바 있다.


이에 따라 졸업생 대표인 학과 수석 학생들만 졸업식 행사에 참석하게 되자 학내에서는 "부적절한 결정"이라는 비판도 나왔다.


여 부총장은 이같은 논란을 언급하며 "행사를 간소화하며 참석자를 추천받는 과정에서 학생들의 마음을 미처 충분히 헤아리지 못한 부분이 있었음을 송구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하기도 했다.



서울대는 이번에 졸업식 행사에 참여하지 못한 졸업생들은 오는 8월 열리는 후기 학위수여식에 참석할 수 있도록 조치할 예정이다.




유병돈 기자 tamond@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