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메뉴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오늘의 레시피」 우유 소스 라이스 그라탱

수정 2021.06.03 08:44입력 2021.06.03 08:30
서체크기
「오늘의 레시피」 우유 소스 라이스 그라탱 우유 소스 라이스 그라탱
AD

▷재료(2인분)

우유 소스 1+1/2컵(300㎖), 양송이버섯 2개, 양파 1/4개, 피망 1/2개, 햄 50g, 식용유 적당량, 밥 1공기,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모차렐라 치즈 1/2컵, 파슬리가루 약간


▷우유 소스 재료

우유 2컵(400㎖), 생크림 1/2컵, 파르메산 치즈가루 2큰술, 마늘가루 1작은술, 녹말 1작은술,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우유소스 만드는 법

볼에 분량의 우유와 생크림을 넣고 파르메산 치즈가루, 마늘가루, 녹말, 소금, 후춧가루를 넣어 휘핑기로 잘 섞는다.


▷만드는 법

★ 요리 시간 20분


「오늘의 레시피」 우유 소스 라이스 그라탱 1. 양송이버섯, 양파, 피망, 햄은 굵직하게 다진다.



「오늘의 레시피」 우유 소스 라이스 그라탱 2. 팬을 달구어 식용유를 두르고 양송이버섯, 양파, 피망, 햄을 넣어 센불로 2분 정도 볶는다.



「오늘의 레시피」 우유 소스 라이스 그라탱 3. ②에 밥을 넣어 2분 정도 볶다가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을 한다.



「오늘의 레시피」 우유 소스 라이스 그라탱 4. 냄비에 우유 소스를 넣어 은근한 불에 3분 정도 묽게 끓인다. (tip. 우유소스는 요리법에 따라 농도는 묽게 사용하거나 되직하게 사용할 수 있다. 너무 센불에서 끌이지 말고 은근한 불에서 바닥이 눌어 붙지 않도록 저어주며 끓인다.)



「오늘의 레시피」 우유 소스 라이스 그라탱 5. 그라탱용기에 우유 소스를 약간 담고 볶음밥을 담고 남은 우유 소스를 듬뿍 얹은 다음 모차렐라 치즈를 골고루 뿌린다. 200℃의 오븐에서 10분 정도 구워 파슬리가루를 뿌린다.


글ㆍ사진=네츄르먼트 제공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오늘의 토픽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