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오늘의 레시피」 감자 파이

시계아이콘읽는 시간13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오늘의 레시피」 감자 파이 감자 파이
AD

▷주재료

새우살 1컵, 브로콜리 1/4송이, 양파 1/4개, 우유 2컵(400㎖), 생크림 1/2컵(100㎖), 마늘가루 1작은술, 카레가루 3큰술, 옥수수(통조림) 2큰술, 블랙 올리브 4개, 식용유 적당량


▷매시트 포테이토 재료

감자 2개, 우유 1컵+1/2컵(300㎖),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버터 1큰술


▷만드는 법

★ 요리 시간 40분


「오늘의 레시피」 감자 파이 1. 새우살은 씻어 건진다. 브로콜리는 작은 송이로 잘라 끓는 물에 데치고 양파는 굵게 다진다.



「오늘의 레시피」 감자 파이 2. 냄비에 식용유를 두르고 새우살과 다진 양파를 넣어 1분 정도 중간불에 볶다가 우유 2컵, 생크림 1/2컵, 마늘가루를 넣는다.



「오늘의 레시피」 감자 파이 3. 카레가루를 넣어 골고루 섞는다.



「오늘의 레시피」 감자 파이 4. 2분 정도 지나면 브로콜리와 옥수수를 넣고 3분 정도 더 끓인다. 오븐용기에 담고 블랙 올리브를 반으로 잘라 얹는다.



「오늘의 레시피」 감자 파이 5. 매시트 포테이토를 만든다. 감자는 깨끗이 씻어 껍질을 벗겨 납작하게 썰어 냄비에 담는다. 우유 1컵+1/2컵을 부어 우유가 끓기 시작하면 약한불에 10분 정도 푹 삶아 소금과 후춧가루 간을 하고 버터를 넣어 부드럽게 으깬다.



「오늘의 레시피」 감자 파이 6. 매시트 포테이토를 짤주머니에 담아 우유 소스 카레에 짠다. 200℃로 예열한 오븐에 15~20분 정도 굽는다. (tip. 감자를 우유에 삶을 때 우유가 끓어 넘칠 수 있으니 불 조절에 신경을 써야 한다. 중간에 감자가 덜 익으면 우유나 물을 더 넣는다.)


글ㆍ사진=네츄르먼트 제공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