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오늘의 레시피」 브로콜리 버섯 샐러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10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오늘의 레시피」 브로콜리 버섯 샐러드 브로콜리 버섯샐러드
AD


▷재료(2인분)

브로콜리 1/2송이, 소금·후춧가루 적당량씩, 여러 가지 버섯(만가닥버섯, 새송이버섯, 양송이버섯 등) 100g, 샐러드 채소 약간, 땅콩기름(또는 올리브오일) 적당량, 오리엔탈 드레싱 3~4



▷만들기

★ 요리 시간 30분


「오늘의 레시피」 브로콜리 버섯 샐러드 1. 브로콜리는 작은 송이로 잘라서 끓는 물에 소금을 약간 넣고 데쳐서 물기를 뺀다.

「오늘의 레시피」 브로콜리 버섯 샐러드 2. 여러 가지 버섯은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르고 샐러드 채소는 씻어 물기를 뺀다.


「오늘의 레시피」 브로콜리 버섯 샐러드 3. 팬에 땅콩기름을 두르고 브로콜리를 센 불에 1분 정도 볶다가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을 한다. (Tip 땅콩기름은 땅콩을 볶거나 또는 날것으로 기름을 짠 것으로 땅콩향이 나는 것이 특징이다. 볶은 땅콩으로 짠 기름은 샐러드유나 참기름처럼 사용하고 날것으로 짠 기름은 가열할 때 사용한다.)


「오늘의 레시피」 브로콜리 버섯 샐러드 4. 팬에 땅콩기름을 두르고 여러 가지 버섯을 넣어 센 불에서 2분 정도 볶다가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을 한다.


「오늘의 레시피」 브로콜리 버섯 샐러드 5. 그릇에 브로콜리와 버섯을 담고 오리엔탈 드레싱을 뿌린 다음 샐러드 채소를 얹는다. (Tip 오리엔탈 드레싱은 간장과 오일을 베이스로 만든 드레싱으로 없다면 간장, 식초, 설탕, 오일을 넣어 섞어서 만들어 준다.)



글ㆍ사진=네츄르먼트 제공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