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메뉴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오늘의 레시피」 시금치 두부 오믈렛

수정 2019.10.22 08:30입력 2019.10.22 08:30
서체크기
「오늘의 레시피」 시금치 두부 오믈렛 시금치 두부 오믈렛
AD

▷재료

주재료 : 달걀 3개,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시금치 50g, 두부 1/4모, 당근 약간, 우유 1/4컵, 식용유 적당량

브라운 소스 재료 : 데미카레(시판용) 2큰술, 우유 1/2컵


▷Cooking Tip

-우유를 섞은 달걀에 여러 가지 채소를 넣어 만들면 우리 입맛에 맞는 달걀 채소 반찬이 된다.

채소로는 다양한 봄나물, 시금치, 깻잎 등을 활용한다.

-브라운 소스 대신 칠리 소스, 토마토케첩, 토마토 소스 등을 사용해도 된다.

-스크램블을 할 때에는 식용유를 넉넉히 두르고 센 불에서 빨리 익혀야 맛이 부드럽다.


▷만드는법


「오늘의 레시피」 시금치 두부 오믈렛 1. 달걀은 소금, 후춧가루를 넣어 잘 푼다.



「오늘의 레시피」 시금치 두부 오믈렛 2. 시금치는 끓는 물에 소금을 약간 넣고 데쳐서 찬물에 헹구어 먹기 좋게 썬다.



「오늘의 레시피」 시금치 두부 오믈렛 3. 두부는 칼등으로 으깨고, 당근은 가늘게 채썬다.



「오늘의 레시피」 시금치 두부 오믈렛 4. 달걀물에 우유 1/4컵을 넣어 골고루 섞은 후 시금치, 두부, 당근을 넣어 섞는다.



「오늘의 레시피」 시금치 두부 오믈렛 5.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④를 넣어 스크램블하듯 저어가며 두툼한 모양으로 익힌다. 살짝 식으면 적당한 크기로 잘라 접시에 담는다.



「오늘의 레시피」 시금치 두부 오믈렛 6. 우유 1/2컵에 데미카레를 넣어 끓여 브라운 소스를 만들어 오믈렛에 곁들인다.



글ㆍ사진=네츄르먼트 제공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오늘의 토픽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