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울릉군, 국고보조금 재정업무 교육 실시

경북 울릉군과 한국재정정보원은 지난 29일부터 30일까지 울릉군청 회의실에서 약 80여명의 사업담당자를 대상으로 국고보조금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을 진행한 한국재정정보원은 2016년에 개원해 국고보조금 관리 등 재정업무 전반을 e나라도움을 통해 지원하는 공공기관으로, 국고보조금의 올바른 집행과 정산, 부정수급을 방지하기 위해 여러 교육 과정을 진행하는 중이다.


이번 교육은 군의 지역 여건상 대면 교육 참석이 어려운 관내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국고보조사업 담당자와 신규 공무원들의 시스템 사용, 보조금 교부와 정산 과정 위주로 진행됐다.

울릉군, 국고보조금 재정업무 교육 실시 울릉군청 사업담당자들이 군청 회의실에서 국고보조금 교육을 받고 있다.
AD

교육을 수료한 한 공무원은 “온라인으로 이해가 힘들고 애매한 부분이 있었는데 대면 교육을 통해 업무처리 전 과정을 효율적으로 이해할 수 있었고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했다.



남한권 울릉군수는 “지리적 특성으로 교육 참석이 힘든 군 공무원들을 위해 이런 교육을 진행해주셔서 감사드린다”면서 “앞으로도 이런 기회를 자주 만들어 담당 공무원의 고충을 해소하겠다”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안경호 기자 asia-akh@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