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그랜드코리아레저, '관광산업 회복·경영 안정화' 전략 추진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코로나19 환경·디지털 뉴딜 정책 등 반영 중장기 경영목표 확정

그랜드코리아레저, '관광산업 회복·경영 안정화' 전략 추진
AD

[아시아경제 김흥순 기자] 그랜드코리아레저(GKL)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위기에 처한 국내 관광산업의 회복에 힘을 보태고 경영 안정화를 추진하는 중장기 계획을 마련했다.


29일 GKL는 전날 서울 삼성동 본사에서 열린 이사회를 통해 기존 성과중심의 전략 방향을 '관광산업 회복지원'과 'GKL 안정화'로 변경하는 등의 2021~2025년 중장기 경영목표(안)을 심의·의결했다고 밝혔다.


의결된 안에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경영환경 변화에 대처하기 위해 ▲카지노사업 활성화 ▲관광산업 지원 ▲사회적 가치 실현 ▲정부정책 선도 등의 전략 목표를 담았다.


정부가 추진하는 '디지털 뉴딜'에 부합하기 위해 ▲비대면 게임 운영 강화 ▲ICT기반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확대 ▲서베일런스 시스템 고도화 등을 기반으로 하는 '디지털 인프라 구축'도 신규 전략과제로 포함시켰다.


이 밖에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기 위해 재무 건전성, 관광산업 회복지원 등의 전략과제를 신설하고, 내·외부 고객 안전제고, 조직·인력 운영 효율화, 업무 혁신 등의 과제도 강화하기로 했다.



GKL는 오는 31일까지 공공기관의 운영에 관련한 법률에 따라 중장기 경영목표를 정부에 제출할 예정이다.




김흥순 기자 sport@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