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송영길 "尹 패거리 내각, 서울서 '균형' 맞춰야…오세훈은 정세균·고민정에 진 분"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3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정호영 장관 후보자 지명, 협소한 인재풀 갖고 끼리끼리…윤로남불 내각"
6월 지방선거서 서울시장은 민주당, 균형 맞출 것
"경선 통해서 우리 후보 키워내는 것이 중요"

[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 6·1 지방선거 서울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한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전 대표가 18일 "(이번 대선에서)윤석열 후보를 찍었던 분들조차 걱정을 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국민들이) 중앙권력은 국민의힘에 줬기 때문에 서울시장은 민주당에 줘서 균형을 맞출 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송영길 "尹 패거리 내각, 서울서 '균형' 맞춰야…오세훈은 정세균·고민정에 진 분"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이날 송 전 대표는 KBS라디오 '최경영의 최강시사'에 나와 "서울시장은 적어도 윤석열 정부와 맞설 수 있는 정치적 경륜과 내공을 가지고 있고, 오세훈 시장과 TV토론에서나 모든 분야에서 압도할 수 있는 후보가 필요하다. 저는 감히 이런 준비가 되어 있다고 생각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송 전 대표는 정호영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자 내정에 대해 "너무나 협소한 인재 풀을 가지고 끼리끼리 골목 패거리 내각식으로 이렇게 만드는 게 아니냐"고 비판했다. 또한 윤 당선자 측의 전반적인 장관 인선과 관련해 "특정 대학 출신, 자신의 고교 선후배, 소위 술친구 등의 끼리끼리 내각"이라면서 "자신이 비판했던 문재인 정부의 인사정책보다 한 술 더 뜬 윤로남불 내각"이라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이 정부가 제대로 가기 위해서는 옆에서 제대로 된 쓴소리, 민심을 전할 수 있는 견제 장치가 필요하다"며 "서울시장이 민주당 후보가 되면 그런 역할을 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오세훈 현 서울시장에게 여론조사상 지지율이 밀리고 있는 것에 대해선 "제가 인천시장 출마했을 때 안상수 후보한테 15%(포인트) 지고 있었다. 그런데 제가 2주 만에 선거운동 끝나니까 8%(포인트)로 이겼다"면서 "오세훈 후보가 강하다고 하지만 우리 정세균 후보한테 진 분이고 고민정 후보한테 진 분"이라고 말했다.



이어 "지금 우리(민주당) 조건이 불리하다"며 "그래서 지금은 경선을 통해 우리 후보를 키워내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오주연 기자 moon170@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