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김용범 기재차관 "8대분야 할인소비쿠폰, 이달말 '농수산물' 시작으로 순차 지급"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6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김용범 기재차관 "8대분야 할인소비쿠폰, 이달말 '농수산물' 시작으로 순차 지급" 김용범 기재부 차관이 24일 서울 광화문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혁신성장 전략점검회의 겸 정책점검회의'를 주재하며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AD

[세종=아시아경제 주상돈 기자] 김용범 기획재정부 1차관은 24일 "8대 분야 할인소비쿠폰은 7월말 농수산물 쿠폰을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지급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 차관은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제18차 혁신성장 전략점검회의 겸 정책점검회의를 주재하며 모두발언을 통해 이 같이 말했다.


김 차관은 "8대 분야 할인소비쿠폰 사업은 긴급재난지원금, 동행세일 등 정부가 추진 중인 내수 진작 이어달리기의 일환으로 '소비 활성화'와 '피해업계 지원'의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는 효과가 기대된다"며 "3차 추가경정예산에 포함된 2000억원의 재정지원이 마중물이 돼 약 1조원 규모의 소비를 이끌어 낼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그는 앞선 긴급재난지원금 등으로 관광산업이 회복되고 있다고 진단했다. 김 차관은 "5월부터 관광 및 연관 산업 소비지출 감소폭이 둔화되고 있으며, 국내 여행 계획이 지속 증가하는 등 조금씩 회복되는 모습"이라며 "특별 여행주간에도 한국관광 품질인증' 숙박시설 50% 할인 프로그램이 매진되고, '여행주간 홈페이지' 방문자가 전년 봄 여행주간 대비 일평균 2배에 이르는 등 국민들의 많은 참여가 있었다"고 전했다.


김 차관은 "어제 2분기 국내총생산 성장률(-3.3%)이 발표됐는데 이번 위기의 깊이를 새삼 절감하며 한편으로는 새로운 결단인


한국판 뉴딜이 왜 필요했는지 보여준다"며 "한국판 뉴딜과 3차 추경사업을 최대한 신속히 집행하고, 소비·투자·수출 등 부문별 대책으로 반등의 모멘텀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주상돈 기자 do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