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안철수 “노무현 살아계셨다면 윤미향 사태에 일갈했을 것”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2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與, 한명숙 재판 뒤집으려는 시도 중단해야”

안철수 “노무현 살아계셨다면 윤미향 사태에 일갈했을 것”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아시아경제 임춘한 기자]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는 25일 ‘윤미향 사태’와 관련해 “지난 토요일은 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 11주기였다. 그 분이 살아 계셨다면 지난해 조국 사태와 지금의 윤미향 사태에 어떻게 대응하셨을까”라며 “아마도 ‘부끄러운 줄 알아야지!’라며 일갈하지 않았겠느냐”고 밝혔다.


안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여당에서는 그분이 꿈꾸셨던 ‘반칙과 특권이 없는 공정한 사회, 정의로운 나라, 사람 사는 세상을 국민과 함께 만들어 갈 것’이라고 주장했지만 과연 지금 보여주는 모습이 그분의 뜻과 맞는지 묻는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최근 여당이 보여주고 있는 태도와 모습은 노 전 대통령께서 강조했던 반칙과 특권 없는 세상과는 너무나 거리가 멀다”며 “관용과 통합의 정신은 실종되고, 남에게는 엄격하지만 스스로에게는 한없이 관대하고, 객관적 진실에는 관심 없고 주관적 정의만을 내세우고 있는 것은 아닌지 돌아봐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어 “지금 177석, 사실상 180석의 거대 여당이 보여주고 있는 인식과 태도가 계속된다면 반칙과 특권은 일상화되고 정의와 공정, 공동체의 건강성과 보편적 가치는 무너질 것”이라며 “진영에 속한 기득권세력은 더욱 강화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안 대표는 “순수한 열정으로 대한민국을 바꾸려 했던 노무현 정신의 계승자를 자처한다면 이제 조국에서 벗어나고, 윤미향씨 문제도 조속히 바로잡아야 한다”며 “정치권력을 이용하여 한명숙 전 총리 재판의 실체적 진실을 뒤집으려는 시도를 당장 중단해야 한다”고 밝혔다.



안 대표는 “노 전 대통령의 정치에서 얻는 교훈은 이념과 진영을 뛰어넘는 문제해결 중심의 합리적이고 실용적인 개혁”이라며 “국민의당은 국민 통합과 대한민국 미래 의제에 대해 선제적으로 고민하고 대안을 찾아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