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박주민 "동양대 인턴십 관리교수, 실제 인턴 이뤄졌다 문자"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1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박주민 "동양대 인턴십 관리교수, 실제 인턴 이뤄졌다 문자"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아시아경제 류정민 기자, 원다라 기자] 박주민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6일 오후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에서 "당시 동양대 인턴십 관리했던 교수가 직접 보내온 문자"라면서 "실제 인턴이 이뤄졌고, 후보자 딸이 참가해서 많은 활동했다고 말했다"고 밝혔다.


박 의원은 "동양대가 지역 사회 뿌리를 내리고 좋은 결과를 얻게 됐다. 그럼에도 안좋은 평가 받는 것이 안타깝다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박 의원은 동양대 총장상 상장 연번과 관련한 논란에 대해서도 "상장에 기재된 연번 표기가 안돼 있는 것은 가짜다라고 하는 총장의 주장이 있고 총장 명의 앞에 교육학 박사의 표기가 빠진 것은 가짜라고 주장하는 분이 계셔서 가짜가 아니냐 논란이 시작됐다"면서 "(관계자들은) 각 부서별로 연번이 달랐다고 한다. 형태가 다르다고 해서 무조건 가짜라고 할 수 없다"고 설명했다.



박 의원은 "실제 저희에게 제보가 들어오는 다양한 동양대 표창장을 볼 수 있다. 연번 표기 다 다르고, 교육학 박사 있는 것 없는 것이 다양하다"면서 "단순히 연번 표기가 자기가 기억하는 것이란 다르다든지 교육학 표기가 있다 없다는 것만으로 허위 조작 표창장이라고 할 수 없다"고 주장했다.




류정민 기자 jmryu@asiae.co.kr
원다라 기자 supermoo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