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LG유플러스, U+tv 초고화질 VOD 1400편으로 2배 확대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LG유플러스, U+tv 초고화질 VOD 1400편으로 2배 확대 사진=LG유플러스 제공
AD

[아시아경제 김흥순 기자] LG유플러스가 'U+tv'의 초고화질 UHD 주문형비디오(VOD)를 총 1400편으로 확대한다.


21일 LG유플러스에 따르면 IPTV 서비스인 U+tv의 UHD VOD는 기존보다 2배 증가한다. U+tv 고객들은 '반도' '밤쉘' '1942: 언노운 배틀' '강철비2' 등 최신 영화와 '스파이더맨' '나쁜 녀석들' '쥬만지' 등 국내외 블록버스터 영화들을 IPTV에서 초고화질로 감상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252개 U+tv 채널 가운데 지상파, 종합편성채널, 영화 전문채널 등 시청률이 높은 175개 채널의 화질, 음질, 전송속도 등 품질도 개선했다.


이는 "비대면 환경이 장기화되면서 집에 머무는 시간이 증가해 U+tv 이용이 지속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고 자체 기술을 적용해 콘텐츠와 채널 화질, 음질을 향상시킨 것"이라고 LG유플러스는 설명했다.



문현일 LG유플러스 IPTV상품담당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영향으로 야외 활동을 자제하는 사회적 분위기가 지속되는 가운데 IPTV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 졌다"며 "473만명의 U+tv 고객들이 가정에서 즐길 수 있는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흥순 기자 sport@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