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화순군 ‘전남청년 문화복지카드 지원 사업자’ 모집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6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19~28세 청년 문화복지비 20만원 지원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김춘수 기자] 전남 화순군은 전남도에 거주하는 청년을 대상으로 ‘전남청년 문화복지카드 지원사업’ 대상자를 2월 한 달간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공연관람, 학원수강, 도서구입 등 전라남도 내 거주하는 청년의 문화생활 향유 및 자기계발 기회를 제공하고 청년세대 정착을 돕기 위해 연 20만원을 지원한다.


신청 대상은 2021년 2월 1일 이전부터 전남 도내에 주소를 두고 2년 이상 계속 거주하고 있는 19~28세 청년(1995년~2004년 출생자)이다.

화순군 ‘전남청년 문화복지카드 지원 사업자’ 모집
AD

다만, 복지포인트(카드)를 지급받는 공공기관 근무자, 학교 밖 청소년 교육수당 지급 대상자, 전라남도 여성농어업인 행복 바우처 대상자는 제외된다.


문화누리카드 지원 대상자는 문화누리 지원금 11만 원을 제외하고 차액 9만 원만 지급된다.


신청 기간은 1일부터 28일까지 한 달간이며, 신청 방법은 농협카드 누리집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거나 주소지 관할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방문 신청하면 된다.


확정 대상자는 자격요건 확인을 거쳐 4월 중으로 안내할 예정이며 2023년에 처음 사업을 신청한 경우는 카드를 새로 발급받아야 한다.


2022년에 지원금을 지급받은 대상자도 2023년 사업을 지원받기 위해서는 지원 사업 신청을 해야 하며, 대상자 확정 후 지원금은 기 발급한 카드로 지급(자동충전)하기 때문에 체크카드는 새로 발급받지 않아도 된다.



체크카드는 문화 활동이나 자기 계발을 위한 공연 관람, 학원 수강, 여행, 체육시설 이용 등 도내에 지정된 가맹점에서 오프라인으로만 사용할 수 있다.




호남취재본부 김춘수 기자 ks7664@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