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김맹녕의 골프영어회화] "나만의 볼 마크가 필요한 이유"

시계아이콘읽는 시간53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김맹녕의 골프영어회화] "나만의 볼 마크가 필요한 이유" 타이거 우즈는 자신의 공에 'TIGER'를 새겨 식별한다.
AD


골프에서 '공의 식별(Identifying your ball)'은 아주 중요하다.


티 샷 전 자주 받는 질문 가운데 하나가 바로 "당신 골프공에 어떤 표시를 했습니까(How do you mark your golf ball?)"다. 서로 다른 플레이어의 골프공 확인을 위한 절차다. 자신의 공이라고 표기한 이니셜이나 그림 등을 'Identification mark'라고 한다. 골퍼들은 혼선을 방지하기 위해 반드시 나만의 표시(mark)를 해둬야 한다(Each player should put an identification mark on his ball).


라운드 과정에서 공이 아웃오브바운즈(OB) 또는 깊은 러프로 날아갈 수 있기 때문이다. 안개가 끼거나 역광에서는 공의 낙하지점을 볼 수 없어 누구의 공인지 확인이 안되는 경우가 많다. 이 과정에서 동일한 브랜드에 번호까지 똑같다면 당황스럽다. 이러한 예상 밖의 경우를 막기위해 1번 티잉 에어리어에서 티 샷을 하기 전 공 종류와 번호 등을 미리 체크할 필요가 있다.


잘 지워지지 않는 네임 팬을 이용해 이름, 영어 이니셜, 아니면 아예 독특한 문양 등을 그리는 게 바람작히다. 프로골퍼들은 공은 어떤 마크를 할까(How do tour pros mark their golf balls?). 타이거 우즈(미국)는 공에 'TIGER'가 새겨져 있다. 조던 스피스는 'Z', 버바 왓슨은 번호 옆에 핑크컬러 동그라미, 저스틴 토머스(이상 미국)는 공 1번 상하좌우로 4개의 붉은 점을 찍는다.


A: I duck-hooked it into the woods. I think it's OB(심한 훅이 나서 공이 숲속으로 들어갔네요. OB 같은데요).

B: I hope not(OB는 아니겠지요).


A: Here's a ball. Which kind of balls do you use?(여기에 공이 하나 있네요. 어떤 공을 사용했어요?)

B: I use Titleist, No. 3's marked with black dot. Is that it?(제 공은 타이틀리스트 3번에 검은점 표시가 된 것입니다. 그건가요?)


A: No, this one is a Callaway(아니요, 이 공은 캘러웨이입니다)

B: Here it is. I'm so lucky, it's just in bounds(공이 여기있네요. 운좋게, OB가 아니네요).



글ㆍ사진=김맹녕 골프칼럼니스트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