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낡은 건물 매입→스타벅스 입점…시세차익 80억, 박명수 아내 재테크 화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3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허름한 건물 사들여 리모델링 → 스타벅스 입점
서울 성북구·서초구 건물 매각해 수십억원 이익

개그맨 박명수의 아내 한수민 씨의 건물 투자로 수십억원의 시세 차익을 거둔 것으로 알려지면서 재테크 수완이 주목받고 있다.


지난 3일 방송된 tvN '프리한 닥터'에서는 '연예계 장가 잘 간 스타'를 주제로 박명수의 아내 한수민 씨의 남다른 재테크 감각에 관해 소개됐다. 방송에 따르면 한 씨는 스타벅스 매장을 활용한 '스타벅스 재테크'로 막대한 이익을 거둔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2011년 10월 자신의 명의로 서울 성북구에 위치한 건물을 29억원에 매입했다. 해당 건물은 대지면적 177㎡, 연면적 474㎡로 서울 지하철 4호선 성신여대 역에서 나와 성신여대로 가는 길목에 있다.


낡은 건물 매입→스타벅스 입점…시세차익 80억, 박명수 아내 재테크 화제 [사진출처=한수민 인스타그램 캡처]
AD

매입 당시에는 편의점과 노래방 등이 들어서 있던 낡고 허름한 건물이었으나, 한 씨는 매입 이후 건물을 리모델링해 전 층을 스타벅스 매장에 세주면서 스타벅스 건물로 탈바꿈했다.


해당 매장은 박명수 아내가 사들인 '스타명수'라는 별명이 붙으면서 크게 성장했다. 이에 매입 당시 900만원대였던 월세는 한때 1600만원까지 오른 것으로 알려졌다.


한 씨는 2014년 46억 6000만원에 해당 건물을 매각했는데, 시세 차익을 단순 비교하면 17억 6000만원에 달한다.


또, 한 씨는 같은 해 12월 서울 서초구 방배동에 위치한 건물 및 부지를 89억원에 매입했다. 여기서도 노후한 건물을 허물고 5층 규모로 신축해 스타벅스 매장을 입점시켰다.


그는 2020년 2월 이 건물을 173억 5000만원에 매각했는데, 이때는 시세 차익이 무려 84억 5000만원에 이른다. 건물 신축 비용을 고려하더라도 시세 차익은 60억원에 육박할 것으로 평가된다.



한편, 박명수 부부는 이 밖에도 서울 마포구 도화동에 상가 건물 한 채를 더 보유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곳에는 한 씨가 운영하는 피부 전문 병원이 들어서 있으며, 매입 당시 가격은 15억원이다.




김성욱 기자 abc123@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