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특징주]이엠코리아, 최대 수전해 수소설비 이엠솔루션…정부 그린뉴딜 선도 기대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8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아시아경제 유현석 기자] 이엠코리아가 강세다. 허성무 창원시장이 이엠코리아 자회사인 이엠솔루션을 방문하면서 그린 뉴딜을 선도할 강소기업으로 소개한 영향을 받는 것으로 보인다.


이엠코리아는 15일 오전 9시36부 기준 전거래일 대비 14.39%(1030원) 오른 8190원에 거래됐다.


이엠솔루션은 창원에 있는 강소기업으로, 수소충전소와 수소플랜트, 친환경 자원화 음식물플랜트 등 친환경 에너지기술을 바탕으로 국가 수소산업을 선도하는 대표적 기업 가운데 하나다.


허성무 창원시장은 국내 수전해 수소 제조기술 선도기업인 이엠솔루션을 지난 11일 방문했다. 허 시장은 강삼수 이엠솔루션 대표를 비롯해 임원진과 만나 수전해 기술 수준과 향후 신기술 개발 일정을 확인하고, 창원 수소산업 활성화 방안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허 시장은 2025년까지 수소 원천기술 개발 내용을 담은 정부의 한국판뉴딜 종합계획에 따라, 이엠솔루션이 수전해 수소제조 시스템 기술개발과 상용화를 통해 수소 원천기술을 확보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엠솔루션 수소제조장치는 저렴한 비용으로 온실가스 배출 없이 수소를 제조할 수 있으며, 안전하고 안정적인 수소가스 공급이 가능하다.


20여 년간 수전해 설비의 성능향상과 용량 격상을 통해 P2G 전문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이엠솔루션은 국내 최대규모의 수전해 설비를 갖추고 있다. 창원팔용 수소충전소 등 전국에 다수의 수소충전소를 설치했다. P2G(Power to Gas, 에너지 저장기술)는 물을 전기분해해 전기에너지의 저장과 이송이 쉬운 가스(수소)를 생산하는 기술로 정부의 재생에너지원 확대와 수소경제 활성화 정책과 맞물려 활용성이 기대되고 있다.


창원시는 지난 7월28일 '2040 수소 중심 새로운 창원' 비전을 발표했다. 수소산업 육성 및 기업 간 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이엠솔루션(주)을 포함한 7개 기업과 업무협약을 맺어 수소산업 활성화를 위해 협력하고 있다.



허성무 시장은 "정부 한국판뉴딜 정책에 발맞춰 이엠솔루션이 그린수소 생산 분야에서 선도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유현석 기자 guspower@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