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특징주]SDN, 세계 최대 수상태양광 4.6조 투입…차세대 고효율 태양광셀 부각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5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아시아경제 박형수 기자] 정부가 새만금에 2.1GW 규모의 세계최대 수상태양광 사업을 추진한다는 소식에 SDN이 강세다.


19일 오전 9시40분 SDN은 전날보다 24.44% 오른 1655원에 거래되고 있다.


산업통상자원부 전날 전기위원회 심의를 거쳐 새만금 수상태양광 발전사업을 허가했다고 밝혔다. 새만금 수상태양광 발전사업은 새만금 사업지역 중 상대적으로 개발수요가 낮은 공항 인접 새만금호의 약 30㎢를 활용한다. 역대 수상 태양광 프로젝트 중 세계 최대인 2.1GW의 발전단지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여의도 면적의 약 10배로, 약 100만 가구에 전력공급이 가능하다.


새만금 수상태양광 단지 건설에는 약 4조6000억원의 민간 투자자금이 유입되고, 연인원 약 160만명의 건설인력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기존 세계 최대(준공 기준) 수상태양광 발전단지(중국 화이난시, 150MW)의 14배에 달한다. 2018년 기준 전세계 수상태양광 설치량 (1.3GW)의 1.6배에 해당하는 대규모 사업이라고 산업부는 설명했다.



SDN은 지난해 3월 차세대 고효율 모델인 PERC(Passivated Emitter Rear Cell) 모듈 인 스팁4(SUNDAY Tchnology PERC 4BB) 60셀, 305w를 출시했다. 기존 모듈 보다 훨씬 높은 출력을 보유하고 동일 면적에 적은 수량의 모듈로 발전량을 충족시켜서 투자비용 감소에 따른 수익성을 높이고 있다.




박형수 기자 Parkhs@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