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BTS '다이너마이트' 뮤비 10억뷰 달성…통산 3번째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6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BTS '다이너마이트' 뮤비 10억뷰 달성…통산 3번째
AD


[아시아경제 최동현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다이너마이트(Dynamite)’ 뮤직비디오가 10억뷰를 달성했다.


12일 빅히트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BTS의 디지털 싱글 ‘Dynamite’ 뮤직비디오의 유튜브 조회수가 이날 오후 5시46분께 10억건을 넘어섰다. 이로써 ‘Dynamite’는 방탄소년단의 뮤직비디오 중 12억뷰를 돌파한 ‘DNA’, 11억뷰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에 이어 통산 3번째 10억뷰를 달성했다. 지난달 10일 9억뷰를 기록한 뒤 약 한 달 만에 1억뷰를 더 얹는 등 폭발적 인기를 끌고있다.


‘Dynamite’ 뮤직비디오는 공개와 동시에 접속자 수 300만명을 넘기며 유튜브 프리미어 뮤직비디오 역대 최다 시청 기록을 세웠다. 또 영국 기네스 월드 레코드로부터 ‘24시간 동안 최다 시청 유튜브 비디오’, ‘24시간 동안 최다 시청 유튜브 뮤직비디오’, ‘K팝 그룹 중 24시간 동안 최다 시청 유튜브 뮤직비디오’ 등 3개 기록을 공인받은 바 있다.


‘Dynamite’는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에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자 한 BTS의 ‘힐링송’으로 밝고 신나는 디스코 팝(Disco Pop) 장르다. 미국 빌보드 ‘핫 100’ 차트에서 2주 연속 포함, 통산 3차례 ‘핫 100’ 정상에 올랐던 ‘Dynamite’는 발매된지 8개월 가까이 지났음에도 ‘핫 100’ 차트에 머무르고 있다. 지난 6일(현지시간) 기준 32주 연속 차트를 지키며 싸이의 글로벌 히트곡 '강남스타일'이 기존에 세운 한국 가수 핫 100 최장기 진입 기록(31주)을 경신했다.



한편, BTS는 ‘Dynamite’를 포함해 총 31편의 억 단위 조회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12억뷰의 ‘DNA’, 11억뷰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 10억뷰의 ‘Dynamite’, 9억뷰의 ‘FAKE LOVE’, ‘MIC Drop’ 리믹스, 8억뷰의 ‘IDOL’, 7억뷰의 ‘피 땀 눈물’, 6억뷰를 기록한 ‘불타오르네 (FIRE)’, ‘쩔어’ 등이다.




최동현 기자 nel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