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2023주거문화]평택 화양지구 유일한 31층…'힐스테이트 평택 화양'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8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현대엔지니어링이 경기도 평택시 화양지구 5BL 일원에서 '힐스테이트 평택 화양' 아파트를 분양 중이다.


힐스테이트 평택 화양은 지하 2층~지상 31층, 14개 동 총 1571가구의 대단지다. 전체 가구가 남향 위주로 배치되며, 대부분이 국민평형 전용 84㎡로 구성됐다. 화양지구 내에서 유일한 최고 31층으로 시공되며, 일부 고층에서는 서해 바다 조망도 가능할 전망이다.

[2023주거문화]평택 화양지구 유일한 31층…'힐스테이트 평택 화양' '힐스테이트 평택 화양' 투시도. [사진 제공 =현대엔지니어링]
AD

화양지구 내에서도 외부 접근성이 뛰어난 '첫 자리' 위치해 아산국가산업단지(포승지구), 경기경제자유구역(평택BIX지구, 현덕지구) 등 평택항 인근의 대형 산업단지로의 출·퇴근이 용이하다.


단지 바로 옆에는 근린공원이 조성되고 2025년 개교가 예정된 초등학교를 비롯해 중·고등학교 계획 부지도 모두 도보로 이동할 수 있다.


힐스테이트만의 노하우가 담긴 특화 설계도 단지 곳곳에 적용된다. 조경 면적을 40% 이상(약 3만㎡·9000평) 배치했다. 커뮤니티 시설로 피트니스, GX룸, 골프연습장이 조성돼 실내에서도 간편하게 운동을 즐길 수 있다. 또 악기 연습실, 오디오·비디오(AV)룸 등 취미생활을 즐길 수 있는 공간도 조성된다.


또 주차장에는 ‘주차장 통합시스템 연동형 CCTV’가 설치돼 보행자와 차량의 이동 동선을 파악한다. 조명 밝기를 자동으로 조절하고 비어 있는 주차공간을 알려준다. 또 스마트폰의 전용 애플리케이션으로 출입문을 열고 엘리베이터 호출도 가능하다.



계약 조건은 계약금 10%, 중도금 60%, 잔금 30%다. 계약금은 1000만 원 정액제로 수요자들의 초기 자금 마련 부담을 덜어줄 것으로 보인다. 중도금 대출은 무이자 혜택도 제공한다.




차완용 기자 yongcha@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