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위기를 기회로“ 금융혜택 단지 찾는 수요자들 ‘거제 한신더휴’ 눈길

시계아이콘읽는 시간1분 32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 초기 부담 적고, 금리 소나기 피할 수 있어… 실거주&투자자 모두에 인기
- '전매가능·계약금 정액제·중도금 무이자' 제공 단지에 수요 몰려

“위기를 기회로“ 금융혜택 단지 찾는 수요자들 ‘거제 한신더휴’ 눈길
AD

계약금 정액제와 중도금 무이자 혜택을 제공하고 있는 신규 아파트가 수요자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다양한 금융혜택들로 인해 초기 자금 부담이 줄어든 데다 이에 따라 지금이 상승 전환 전 미래가치를 선점할 수 있는 투자 기회로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수요자들의 발길이 이어지는 것으로 보인다.


부동산 업계에 따르면 최근 분양시장에서는 계약금을 정액제 납부로 변경하고, 통상 분양가의 60%인 중도금을 전액 무이자로 제공하는 등 금융혜택을 선보인 단지들이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계약금 정액제는 통상 분양가의 10~20%로 책정되는 가격을 1차로 1,000~2,000만원 선에서 납부하는 방법으로, 초기 자금 부담을 크게 낮출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부동산 업계 한 전문가는 “위기가 오히려 기회라고 판단해 발빠르게 움직이는 수요자들이 늘고 있다“며 "비교적 안정적으로 추가 부담 없이 내 집 마련이나 투자에 나설 수 있는 단지들을 눈여겨볼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경남 거제시 아주동 일원에 들어서는 ‘거제 한신더휴’는 각종 금융혜택이 제공돼 초기 자금 부담을 낮춘 단지로 주목받고 있다. 거제 한신더휴는 1차 계약금 1,000만원, 계약금 5% 정액제(나머지 5% 무이자 대출), 중도금 전액 무이자, 선착순 일부세대 대상 에어컨 무상제공(2대) 등 각종 혜택을 제공한다. 1,000만원 대의 계약금만 있으면 입주 전까지 추가 자금 부담이 없어 실수요자와 투자자 모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향후 계약조건 변경 시에도 기 분양자에게 계약 조건이 동일 적용하는 '계약조건 안심 보장제'도 도입했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5층, 6개 동, 전용면적 84·99㎡의 아파트 총 547가구 규모다. 전용면적 별로는 △84㎡A 157가구 △84㎡B 122가구 △84㎡C 123가구 △99㎡A 72가구 △99㎡B 73가구로 선호도 높은 중대형 타입 위주로 구성됐다.


거제 한신더휴는 생활 인프라와 교육여건이 우수한 원스톱 단지로도 선호도가 높다. 단지 바로 앞으로 내곡초가 위치해 있어 안심 통학여건을 갖췄고, 거제시 유일 사립초등학교인 대우초와 지역 명문으로 불리는 거제 중·고도 가까이 있어 교육환경이 우수하다. 국내 대표 교육브랜드 종로엠스쿨과의 계약 체결을 통해 프리미엄 교육 서비스를 수강료 50% 할인혜택(2년)을 통해 단지 내에서 제공할 예정이다. 여기에 반경 1.5km 내에 마트와 은행, 병원, 학원 등이 있는 근생중심상권을 비롯해 각종 편의시설이 가까이 있어 생활이 편리하다.


또한 거제 한신더휴는 직주근접이 가능해 실수요는 물론 임대수요가 풍부하다는 강점이 있다. 단지는 대우조선해양 옥포조선소가 위치한 옥포국가산업단지(종사자수 약 3만명 이상)가 차량으로 약 5분 거리에 있어 빠른 출퇴근이 가능하다. 아울러 삼성중공업 거제조선소가 위치한 죽도국가산업단지(종사자수 약 3만명 이상)도 차량을 통해 약 15분이면 이동할 수 있다. 거기에 재계 순위 7위의 한화그룹이 대우조선해양 인수 본계약이 이뤄지면서 새로운 인력을 확보하기 위해 나선 만큼 일자리가 늘고 주택 수요가 급증할 것으로 예상된다.


거제 한신더휴는 사통팔달 교통망을 갖춰 최적의 환경을 갖춘 주거지로 손꼽힌다. 단지 인근 송정IC를 통해 부산과 창원, 김해, 통영 등 광역 이동이 편리하고, 아주터널과 거제대로, 14번 국도 등을 통해 거제시 내 생활권도 모두 누릴 수 있다. 여기에 국도 14호선 아주터널 진입 전 빠르게 진출할 수 있는 아주터널 우회도로 개설 확정 호재로 교통여건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가덕도 신공항 개발사업의 수혜 단지로도 기대를 모으고 있다. 지난해 4월 완료된 국토교통부의 '가덕도 신공항 건설을 위한 사전타당성 용역'에 남부내륙철-가덕도 신공항 연결, 거제~신공항 고속도로 신설, 국도 5호선 거제~마산 국도 해상구간 등이 대거 포함됐다. 거가대교를 통해 직접 연결된 가덕도에 건설되는 동남권 신공항과의 접근성을 더욱 강화하기 위한 것으로, 경남 18개 시·군 가운데 가덕도 신공항과 가장 가까운 거제시의 위상은 더욱더 높아질 전망이다.



거제 한신더휴 견본주택에서는 방문자를 대상으로 경품을 증정하는 룰렛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최봉석 기자 mail00@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