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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스바겐, 제네바 모터쇼 대신 브랜드 첫 '가상현실 모터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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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우수연 기자]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올해 제네바 모터쇼가 취소된 가운데 폭스바겐이 온라인에서 신차를 가상 현실로 체험할 수 있는 '버추얼 모터쇼(Virtual Motor Show)'를 오는 17일까지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폭스바겐 '버추얼 모터쇼'는 단순히 차량을 온라인에서 선보이는 방식에서 벗어나 새로운 차원의 디지털 경험을 제공한다. 폭스바겐의 모든 차량들과 부스는 인터랙티브 디지털 방식으로 구현돼 방문객은 실제 모터쇼 현장에 방문한 듯한 생생한 경험을 해볼 수 있다.


또한 360° 체험을 통해 전시된 차량들을 모든 측면에서 살펴 볼 수 있으며, 차량의 색상과 휠 구성을 직접 변경해 보는 등 적극적인 참여가 가능하다.


폭스바겐, 제네바 모터쇼 대신 브랜드 첫 '가상현실 모터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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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스바겐 브랜드 이사회 임원이자 세일즈·마케팅 및 애프터세일즈 총괄 책임자인 위르겐 스탁만은 "제네바 모터쇼는 취소됐지만 모터쇼에 여전히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고객들에게 가상 현실이라는 새로운 방식으로 폭스바겐의 부스를 선보이게돼 기쁘다"라며 "이번 기회를 계기로 폭스바겐은 가상 현실을 통해 훨씬 더 많은 고객들에게 다가가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가상 현실 부스에서는 미래형 전기차 ID.3를 비롯해 폭스바겐의 고성능 브랜드 R의 첫번째 하이브리드 모델이자 플래그십 모델인 투아렉 R(Touareg R), 신형 골프 GTI, 골프 GTD, 골프 GTE 등 2020년 브랜드 신형 모델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별도의 등록 페이지에서는 향후 신형 모델에 대한 개별적인 견적과 제안을 받아보기 위한 브랜드 ID를 만들 수 있다.



요헨 셍피엘 폭스바겐 마케팅 총괄은 "최초로 진행되는 이번 디지털 부스는 미래 혁신적인 온라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폭스바겐의 새로운 시도로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첫 번째 챕터일 뿐이다"라며 "가상 현실 활용은 새로운 경험 마케팅 뿐 아니라 브랜드의 표현, 고객 및 팬과의 상호 교류에 필수적인 요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우수연 기자 yesim@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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