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尹, 김승희 거취문제 관련 "우리는 前정부와 달라…가부간 신속히 결론"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5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尹, 김승희 거취문제 관련 "우리는 前정부와 달라…가부간 신속히 결론"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아시아경제 이기민 기자] 윤석열 대통령이 4일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로 검찰의 수사 대상에 오른 김승희 보건복지부장관 후보자의 거취와 관련해 "우리는 (문재인 정부와) 다르다. 가부 간에 신속하게 결론을 낼 생각이다"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용산 대통령실 청사 출근길에 기자들과 만나 '김 후보자의 거취 문제를 묻는 질문에 "장관 후보자들이 일을 해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윤 대통령은 "저는 임명직 공무원에게 가장 요구되는 요건이라고 하면, 공무원은 결국 국민이 먹고사는 문제를 다루는 사람이고 국민의 재산을 책임지는 사람"이라며 "그래서 자기가 맡은 업무에 대한 전문성과 역량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우리 정부에서는 그런 점에서는 빈틈없이 사람을 발탁했다고 저는 자부한다"며 "전 정부와 비교할 바는 아니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도덕성 면에서도 이전 정부에서 밀어붙인 인사들을 보면 비교가 될 수 없다"면서도 "그러나 우리 정부는 다르다. 참모, 동료들과 논의를 하겠다"고 여지를 남겼다.


윤 대통령의 이같은 발언은 김 후보자를 비롯해 박순애 사회부총리 후보자, 김승겸 합동참모본부 의장 후보자 등 3인 모두를 임명하기는 어렵다는 것으로 풀이된다.



우선 김승겸 후보자 경우 이날 국회 인사청문회 없이 임명하고, 박순애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후보자만 추후 임명할 것으로 보인다. 김 후보자는 자진사퇴 형식으로 낙마시킬 것으로 관측된다.




이기민 기자 victor.le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