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오키 치이상점’, 7월 18일부터 24일까지 롯데백화점 부산본점 팝업 개최
산리오·리락쿠마·다마고치 등 해외 인기 캐릭터 키링 한정판 굿즈 전시 판매
부산 키링 마니아들을 설레게 할 '아오키 치이상점'팝업스토어가 오는 18일부터 24일까지 서면 롯데백화점 부산본점지하 1층 '더 웨이브' 행사장에서 펼쳐진다.
부산에서는 처음 열리는 이번 '아오키 치이상점' 팝업스토어 행사에는 산리오, 리락쿠마, 다마고치, 홀로라이브, 몬치치 등 인기 캐릭터 키링부터 고전 인형 디자인 키링까지 더욱 다양한 상품들이 판매된다.
특히 평소 국내에서 접하기 어려운 해외 한정판 아이템들도 일부 선보일 예정이어서 부산 키링 마니아들의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최근 키링 수집은 MZ세대를 중심으로 자신을 표현하는 새로운 '취향 소비' 문화로 자리 잡고 있으며 이에 따라 키링 시장은 감성소비의 한 축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실제로 일부 인기 제품은 중고 거래 플랫폼에서도 활발히 거래되며 수집형 콘텐츠로서의 가치를 더욱 인정받고 있다.
이번 팝업스토어 기간 중 5만원 이상 구매 고객 대상 랜덤 선물 증정 이벤트가 진행되며 특정제품 구매 시 SNS 인증 이벤트와 연계된 한정판 카드도 제공할 계획이다.
지금 뜨는 뉴스
롯데백화점 부산본점 잡화팀 엄인상 리더는 "이번 팝업스토어는 부산에서 처음으로 열리는 만큼 그동안 보기 어려웠던 한정판 키링 등 희소성 높은 제품들을 직접 만나볼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김철우 기자 sooro97@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