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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GER 화장품 ETF, 연초 이후 수익률 60%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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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에셋자산운용은 'TIGER 화장품 ETF'의 연초 이후 수익률 60%를 돌파했다고 15일 밝혔다.


코스콤 ETF체크에 따르면 14일 기준 'TIGER 화장품 ETF'의 연초 이후 수익률은 61.79%다. 글로벌 시장에서 한국 화장품 기업들의 활약에 힘입어 올 들어 가파른 상승세를 기록하고 있다. 14일 기준 순자산은 2772억원으로, 이는 현재 국내 상장된 화장품 투자 ETF 중 최대 규모다.


TIGER 화장품 ETF는 K뷰티를 이끄는 한국 화장품 기업에 투자하는 ETF다. 특히 트렌드를 주도하는 신생 인디 브랜드(중소기업 독립 브랜드)도 편입해 'K화장품' 산업 전반에 투자한다. 14일 기준 주요 구성 종목은 달바글로벌, LG생활건강, 에이피알, 한국콜마 등이다.


K화장품은 수출 국가 다변화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두각을 보이고 있다. 대표적으로 미국 시장에서는 2024년 수출액 17억달러를 기록하며 프랑스를 제치고 처음으로 미국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 중국에 편중됐던 수출국은 미국 외에도 유럽·동남아·중동으로 분산되며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K뷰티 성장세가 앞으로도 지속될 것으로 예상하면서 TIGER 화장품 ETF는 장기적인 수혜가 기대되고 있다. 포트폴리오 내 에이피알, 브이티, 달바글로벌 등 인디 브랜드가 최근 대형 리테일 체인과 잇따라 계약을 체결하며 주목받고 있다. 이들은 차별화된 콘셉트와 확고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바탕으로 국내외 시장에서 의미있는 성과를 만들어가고 있다.


TIGER 화장품 ETF는 K화장품 산업 성장의 흐름을 적극 반영하기 위해 연 4회(1,4,7,10월) 정기변경에서 개별종목 비중을 최대 10%로 제한한다. 아모레퍼시픽과 같은 대형주 쏠림을 억제해 분산 투자를 강화하고, 떠오르는 인디 브랜드를 폭넓게 편입하기 위해서다. 최근 정기변경에서는 달바글로벌과 제닉이 새로 포함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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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에셋자산운용 정의현 ETF운용본부장은 "10년 전과 지금의 K화장품 산업이 다른 이유는 중국이라는 소수 국가에 의존하지 않고,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 등 소수 브랜드에 의존하지 않는 점"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에이피알, 브이티, 달바글로벌 등 국내 뷰티 시장의 지형도를 바꾼 신생 화장품 기업들도 높은 비중으로 담은 TIGER 화장품 ETF를 통해 글로벌 영토를 넓혀 나가는 K화장품 밸류체인에 효과적으로 투자할 수 있다"고 말했다.

TIGER 화장품 ETF, 연초 이후 수익률 60%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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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형수 기자 parkhs@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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