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최대 아울렛서 대형 벨리곰 전시
체험 이벤트 등 K콘텐츠 수요 공략
중국·말레이시아·인도 등 지역 확대 계획
롯데홈쇼핑은 자체 개발한 인기 캐릭터 '벨리곰'이 홍콩과 대만에서 첫 대형전시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하며 글로벌 진출을 확대하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앞서 벨리곰은 지난 11일부터 홍콩, 대만의 주요 쇼핑몰에서 전시 행사를 동시 개최해 현지 관람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올해는 젊은층을 중심으로 K콘텐츠 관심도가 급증하고 있는 홍콩을 통해 중화권으로 활동 영역을 넓힌다는 계획이다. 우선 다음 달 31일까지 홍콩 최대 규모 아울렛인 '시티게이트 아울렛'에서 수영장 콘셉트의 '다이브 인투 서머(Dive into Summer)' 전시를 진행한다. 튜브를 탄 5m 대형 벨리곰 조형물을 비롯해 '안전요원 벨리곰' '서핑하는 벨리곰' 등 6곳의 포토존을 구성했다.
대만에서는 오는 20일까지 '소고백화점' 중샤오점에서 여름 해변 콘셉트의 전시와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 다음 달 5일부터 대만에서 열리는 '2025 크리에이티브 엑스포'에도 참가할 예정이다.
벨리곰은 2022년 초대형 공공 전시로 국내에서 화제를 모은 뒤 2023년 태국, 2024년 일본, 대만에 차례로 진출했다. 현재까지 글로벌 시장에 출시된 벨리곰 라이선스 제품은 500여종에 달한다. 향후 중국과 말레이시아를 비롯해 인도, 러시아 등 신규 지역 진출도 계획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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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지현 롯데홈쇼핑 콘텐츠개발랩(LAB)장은 "국내를 넘어 세계로 통하는 벨리곰 IP 경쟁력을 활용해 공공 전시, 팝업스토어, 굿즈 등 다양한 영역에서 글로벌 팬들과의 만남을 확대하고 있다"며 "향후 국가별 트렌드와 수요를 반영한 맞춤 콘텐츠를 확대하면서 새로운 지역으로 활동 영역을 넓혀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흥순 기자 sport@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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