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14일까지 접수…지역 명소 홍보
전북 고창군이 청년의 시선으로 바라본 지역의 매력을 담기 위한 '고창청년 ON 챌린지' 사진·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7일 군에 따르면 이번 공모전은 청년들의 일상과 활동, 그리고 고창의 자연과 명소 등을 주제로 다양한 콘텐츠를 발굴·홍보하기 위한 취지로 기획됐다.
신청은 오는 14일부터 내달 14일까지이며 공모전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은 고창에서의 일상, 청년 활동, 지역 명소 등을 주제로 직접 촬영한 사진이나 영상을 본인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게시하면 된다.
게시물에는 해시태그 #고창청년ON챌린지를 포함하고 간단한 설명을 작성해야 하며, 군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반드시 태그해야 참여가 인정된다.
참가자는 신청서(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 포함)와 주민등록초본을 준비해 이메일 또는 군청 3층 청년창업팀 방문·우편 접수를 통해 제출해야 한다. 신청서 양식은 군청 누리집의 고시·공고 게시판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접수된 콘텐츠는 내부 심사를 통해 총 5명의 수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며, 최우수상 1명, 우수상 2명, 장려상 2명에게는 상장과 함께 소정의 시상금이 수여된다.
지금 뜨는 뉴스
군은 이번 챌린지를 통해 디지털 환경에 익숙한 청년들의 자발적 콘텐츠 제작을 유도함으로써 청년과 지역이 함께 성장하는 청년친화도시 조성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호남취재본부 김우관 기자 woogwank@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