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콘텐츠 IP 확장전략 들여다본다…콘진원 '라이선싱 콘'

시계아이콘00분 53초 소요
언어변환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뉴스듣기

바니제이 라이츠 수석 부사장 기조강연
'퇴마록'·'중증외상센터' 등 원작자도 참여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오는 17일부터 이틀간 서울 코엑스 컨퍼런스룸에서 '라이선싱 콘'을 연다고 3일 밝혔다. 국내 최대 규모의 콘텐츠 지식재산(IP) 비즈니스 콘퍼런스다. 올해는 '넓히다 : 콘텐츠 IP'를 주제로 콘텐츠 IP의 산업 확장 전략을 공유한다.


콘텐츠 IP 확장전략 들여다본다…콘진원 '라이선싱 콘'
AD

기조 강연은 유럽 최대 미디어 그룹인 바니제이 라이츠의 바니제이 라이츠 수석 부사장이 맡는다. 과거 워너미디어에서 국제 지식재산권 사업 총괄로 활동하며 다양한 IP 사업 경험을 축적한 전문가로, '세계적인 슈퍼 IP의 넥스트 비전'을 주제로 발표한다.


스페셜 세션에는 완구·엔터테인먼트 기업 해즈브로의 마리 콥 아태·중동·북아프리카 소비재 총괄과 게임·엔터테인먼트 기업 세가의 마사카즈 소에다 아태·중동 소비재 지식재산권 사업 총괄이 참여한다. 각각 글로벌 기업의 콘텐츠 IP 전략에 관해 이야기한다.


국내 콘텐츠 IP의 확산 사례를 조명하는 장에는 소설 '퇴마록'의 애니메이션화를 이끈 이우혁 작가와 김동철 감독, 넷플릭스 '중증외상센터'의 이낙준 작가 등이 참가한다. 웹소설·웹툰 '전지적 독자 시점'을 영화화한 원동연 리얼라이즈픽쳐스 대표와 김병우 감독, 웹소설 '화산귀환' IP를 술 홍보에 활용한 이지민 대동여주도 대표도 무대에 올라 숨겨진 이야기를 밝힌다.


콘진원은 캐릭터와 음악 분야의 주요 성과 사례도 공유한다. '잔망루피'의 중국 인기를 견인한 김원정 아이코닉스 상해법인장과 '에스더버니'로 일본 캐릭터 대상에서 뉴페이스상을 받은 김현경 케이비젼 대표, '블랙핑크 더 게임'을 제작한 이호동 테이크원컴퍼니 IP사업본부 이사 등을 초청해 IP 확장 전략을 들여다본다.


AD

이번 행사에서는 보드게임콘 콘퍼런스도 진행된다. IP 담론의 장으로, 노무라 아키오 일본보드게임개발자협회장이 참석해 '일본을 대표하는 보드게임 작가협회, 일본 브랜드의 성장 비결'을 주제로 발표한다. 중국에서 다수 보드게임의 퍼블리싱을 담당한 본드 유엔은 '중국 보드게임 시장 현황 및 제작 노하우', 지난해 '올해의 보드게임'을 수상한 아르노 슈타인벤더는 '수상작 개발 스토리 및 보드게임 개발 노하우'에 관해 각각 이야기한다.




이종길 기자 leemea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놓칠 수 없는 이슈 픽

  • 25.12.0607:30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이현우 기자 우크라이나 전쟁에 참전했다가 사망한 한국인의 장례식이 최근 우크라이나 키이우에서 열린 가운데, 우리 정부도 해당 사실을 공식 확인했다.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매체 등에서 우크라이나 측 국제의용군에 참여한 한국인이 존재하고 사망자도 발생했다는 보도가 그간 이어져 왔지만, 정부가 이를 공식적으로 확

  • 25.12.0513:09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박수민 PD■ 출연 : 김용태 국민의힘 의원(12월 4일) "계엄 1년, 거대 두 정당 적대적 공생하고 있어""장동혁 변화 임계점은 1월 중순. 출마자들 가만있지 않을 것""당원 게시판 논란 조사, 장동혁 대표가 철회해야""100% 국민경선으로 지방선거 후보 뽑자" 소종섭 : 김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김용태 :

  • 25.12.0415:35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강전애 전 국민의힘 대변인, 김준일 시사평론가(12월 3일) 소종섭 : 국민의힘에서 계엄 1년 맞이해서 메시지들이 나왔는데 국민이 보기에는 좀 헷갈릴 것 같아요. 장동혁 대표는 계엄은 의회 폭거에 맞서기 위한 것이었다고 계엄을 옹호하는 듯한 메시지를 냈습니다. 반면 송원석 원내대표는 진심으로

  • 25.12.0309:48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조응천 전 국회의원(12월 1일) 소종섭 : 오늘은 조응천 전 국회의원 모시고 여러 가지 이슈에 대해서 솔직 토크 진행하겠습니다. 조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요즘 어떻게 지내시나요? 조응천 : 지금 기득권 양당들이 매일매일 벌이는 저 기행들을 보면 무척 힘들어요. 지켜보는 것

  • 25.11.2709:34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11월 24일)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에 출연한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은 "장동혁 대표의 메시지는 호소력에 한계가 분명해 변화가 필요하다"고 진단했다. 또한 "이대로라면 연말 연초에 내부에서 장 대표에 대한 문제제기가 불거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동훈 전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