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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콜마, 티몰글로벌과 손잡고 K뷰티 中진출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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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 뷰티 온라인 시장 진출 설명회' 참가
중국 진출을 위한 맞춤형 컨설팅 제공할 것

한국콜마가 중국 최대 e커머스 플랫폼 알리바바 그룹의 티몰글로벌과 K뷰티의 중국 시장 진출 지원에 나섰다고 17일 밝혔다. 한·중 관계 회복 기대감이 커지는 가운데, 국내 화장품 기업들의 해외 확장을 돕는다는 전략이다.

한국콜마, 티몰글로벌과 손잡고 K뷰티 中진출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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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콜마는 지난 16일 서울 강남구 SETEC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중국 뷰티 온라인 시장 진출 설명회'에 연사로 참여했다. 서울경제진흥원(SBA)이 주최하고 티몰글로벌이 공동 주관한 이번 행사는, 중국 진출을 모색 중인 서울시 소재 뷰티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티몰글로벌은 약 8억8000만명의 월간 활성 이용자를 보유한 중국 1위 e커머스 플랫폼이다. 최근 중국 내 프리미엄 제품 수요가 증가하고, K브랜드에 대한 신뢰도 역시 높아지면서 한국 브랜드사와 유통사를 적극적으로 유치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 한국콜마는 전 세계 화장품 시장의 주요 트렌드를 소개하고, 한국과 중국 시장에서 제품 트렌드 및 기술 혁신 사례를 공유했다. 이지연 한국콜마 마케팅본부 그룹장이 발표를 맡았으며, 글로벌 화장품 제조사개발생산(ODM) 선도기업으로서 브랜드 맞춤형 중국 진출 전략과 시장 대응 노하우를 제시했다. 행사 후에는 참가자들이 1대1 맞춤형 상담을 통해 플랫폼 입점과 관련한 실질적인 가이드를 받을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한국콜마는 이번 협업을 계기로 고객사의 중국 진출을 위한 맞춤형 컨설팅과 글로벌 플랫폼 연계를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유통 채널과 파트너십을 강화해 K뷰티 산업의 해외 확장을 뒷받침한다는 방침이다.


한국콜마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중국 최대 플랫폼과 본격 협력하는 첫 단계로 고객사의 중국 시장 진출에 실질적인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K뷰티의 글로벌 경쟁력을 높이고 고객사와 함께 동반성장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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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 서울경제진흥원은 이번 설명회와 연계해 '2025년 중국 온라인 시장 진출 지원사업' 2차 참여기업을 모집하고 있다. 선정 기업에는 입점 패스트트랙, 지정협력사 매칭, 공동 프로모션 등 맞춤형 지원이 제공된다. 모집 대상은 자체 브랜드를 보유하고, 공고 마감일 기준 영문 브랜드의 국내 상표권 등록을 완료했거나 진행 중인 서울 소재 법인 중소기업이다. 신청 마감일은 6월 20일이다.




이민지 기자 mi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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