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도자의 길, 일어나라! 빛을 발하라!' 주제

광주경영자총협회는 오는 13일 강운태 전 광주시장을 초청해 '지도자의 길, 일어나라! 빛을 발하라!'을 주제로 제1688회 금요조찬 포럼 특강을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홀리데이인 광주호텔 3층 컨벤션홀에서 열리는 이번 포럼은 ▲생명의 근원, 우주 ▲일어나라, 빛을 비추어라 ▲세계를 빛낸 인권기록 ▲시민 자치공동체 실현 ▲지도자의 핵심 키워드 ▲간구속에 이루어진 사례 ▲직업(일)은 삶의 영양소 ▲봉사는 받는 것이 훨씬 크다 등을 강연할 예정이다.
강 전 시장은 제6대·11대 광주시장을 역임했다. 또 제16대·18대 국회의원, 내무부장관, 농림수산부장관, 5·18민주화운동 기록물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 등재, 광주 인권 헌장 제정·인권지표 개발, 2015 하계유니버시아드 성공개최, 기아 챔피언스 필드 건립, 무등산 국립공원 승격 등 시민들을 위해 많은 업적을 남겼다.
지금 뜨는 뉴스
양진석 광주경총 회장은 "강운태 전 시장은 시장 재임 기간 광주비엔날레를 창설해 지방화와 세계화를 결합해 한국문화예술의 새로운 지평을 연 새로운 차원의 선구적 문화 활동이 모델이 됐다"며 "행정과 정치의 중도적 입장을 견지한 변혁적 리더십에 대해 알아볼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민찬기 기자 coldair@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